♡피나얀™♡【요리】

내 남편과 아이를 위한 초겨울 건강식

피나얀 2007. 1. 6. 21:15

 

출처-2007년 1월 6일(토) 오후 1:25 [우먼센스]




최근 아침 프로그램의 진행자로 주부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홍은희 청순한 외모와 가녀린 몸매는 그녀가 유부녀라는 것을 잊게 만들지만 탤런트 유준상의 부인으로 한 아이의 엄마가 된 지도 4년이 되어간다.

 

MC를 맡은 이후로 더욱 예뻐지고 세련되어진 외모 때문인지, 그동안 숨겨진 말솜씨와 솔직 담백한 모습 때문인지 그녀의 팬은 결혼 이후에도 꾸준히 늘고 있다.

갓 스물이 넘어 결혼한 탓도 있지만 방송일이 바빠 처음부터 살림을 척척 해내거나 그럴싸한 음식을 만들어내지는 못했다. 결혼 후에도 드라마 촬영하랴 아이 키우랴 정신이 없던 것이 사실.

 

혼을 하면서 배우기 시작한 요리는 이제 제법 베테랑 수준이다. 아무리 바빠도 일주일에 한 번은 요리를 배우면서 식구들에게 솜씨를 발휘하는 홍은희. 최근 들어 음식 맛을 알기 시작한 아이에게 요리를 해주는 것도 큰 행복이다.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살림꾼이 되어가는 그녀가 솜씨를 부려 멋진 식탁을 선보였다.

남편을 위한 건강 요리


11살 연상인 남편 유준상은 최근 영화 <천개의 혀> 촬영 때문에 체중 감량에 여념이 없다. 하루 종일 헬스클럽에서 살다시피 하면서 체중을 감량하고 근육을 만드느라 바쁘다. 운동뿐 아니라 식이요법도 함께 해야 하는 터라 저지방의 육류와 채식 위주의 식단을 지키고 있다. 식이요법은 아내 홍은희의 몫. 음식을 할 때마다 열량을 생각하면서 몸도 챙길 수 있는 메뉴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다.

채식만 하면 몸이 쉽게 피곤해지고 지치기 때문에 생선이나 닭가슴살로 단백질을 공급해준다. 닭가슴살은 특히 몸에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하면서 지방이 없어 다이어트식은 물론 근육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어 꾸준히 먹이고 있다.

육류 대신 생선을 주로 이용하는데, 늘 먹는 생선구이 말고 색다른 것을 원해 시샤모와 전복으로 요리를 해주었더니 남편이 무척 좋아했다. 뼈째 먹을 수 있는 시샤모는 칼슘과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여 굽거나 튀겨서 먹으면 좋다. 또한 전복은 자양강장에 좋아 회로 내거나 살짝 구워 스테이크로 만드는데 손질할 때 떼어둔 내장으로 죽을 만들면 영양도 높고 맛도 고소하여 아침 식사 대용으로 그만.

또한 음료 대신 마실 수 있도록 오미자화채를 늘 냉장고에 넣어둔다. 오미자는 자양강장제로 쓰이기 때문에 몸의 허한 기를 채워주고 간 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다. 또한 기침을 하거나 목이 아플 때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겨울에 마시면 좋다.

 

▶치킨롤


필요한 재료


닭가슴살 4조각, 슬라이스 치즈 2장, 호두 10알, 잣 5큰술, 다진 마늘·파슬리·버터·파마산치즈가루 1큰술씩,오렌지마늘소스(오렌지 주스 2큰술, 다진 마늘·설탕·식초 1큰술씩, 맛술 1작은술),땅콩소스(땅콩버터 1큰술, 간장·머스터드 2작은술씩, 설탕·꿀 1작은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_준비한 소스 재료를 각각 섞는다.


2_닭가슴살은 얇게 떠서 칼등으로 다져 넓게 편 다음 청주, 후춧가루, 소금을 뿌려 30분간 잰다.


3_잣, 호두, 파슬리는 잘게 다져서 다진 마늘, 버터, 파마산치즈가루를 넣고 버무린다.


4_슬라이스 치즈는 2등분한다.


5_닭가슴살을 펴고 한쪽에 ④의 슬라이스 치즈를 올린 다음 버무려놓은 ③의 재료를 올려 돌돌 만다.


6_프라이팬을 중간 불로 달군 후 ⑤의 롤을 넣고 중간 불로 5분 굽다가 불을 약하게 줄여 5분 더 익힌다. 또는 210℃로 예열한 오븐에 15분간 굽는다.


7_구운 롤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접시에 담고 소스를 곁들여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