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AYARN™ ♡ 【인테리어】

컬러풀한 스탬프 아트로 집안이 달라진다

피나얀 2007. 2. 14. 21:14

 

출처-[레이디경향 2007-02-14 09:45]



 

손쉬운 스탬프 아트의 무한변신 데코레이션 효과를 소개한다. 저렴한 가격에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핸드메이드 놀이와 인테리어까지, 1석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새로운 봄맞이 인테리어가 필요하다면 시선집중.

 

 

idea 01. 밋밋한 필통의 화려한 변신

 

아이들에게 공부 습관을 만들어줄 수 있는 반짝이는 아이디어. 심심한 나무 필통에 유성 페인트로 색칠을 한다. 페인트가 마르면 그 위에 로고와 그림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탬프를 찍어 장식한다. 책상 위에서 신나하는 아이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idea 02. 세상에 단 하나뿐인 노트

 

다이어리나 일기장 등 혼자만의 소중한 노트를 남다르게 꾸며볼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 노트 위에 파스텔 컬러의 한지를 붙이고 그 위에 골지나 아트지 등의 천을 글루건을 이용해 덧붙인다. 이제 마음에 드는 스탬프를 찍어 장식하면 핸드메이드 노트 완성.

 

 

idea 03. 향그러운 화분 병으로 만들자

 

다 쓰고난 화장품 통 등 빈 유리병도 스탬프 하나면 달라질 수 있다는 사실. 마음에 드는 천이나 한지에 나뭇잎 모양이나 로고 모양의 스탬프를 찍어 장식을 하고 글루건을 이용해 유리병의 중앙에 붙인다. 화분으로 사용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idea 04.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 포장

 

흔한 포장지 대신 저렴하지만 정성과 사랑이 가득한 포장 하나라면 받는 사람의 감동은 배가 되지 않을까. 선물 박스를 모조지나 한지로 포장한 후 영문 필기체의 스탬프를 군데군데 찍어 장식한다. 이제 노끈을 이용해 리본 테이핑으로 마무리하면 준비 끝.

 

 

idea 05. 감각적인 티 타임 테이블

 

나무 소재의 쟁반도 스탬프를 찍어 장식을 하면 한결 멋스럽게 변신할 수 있다. 우선 유성 페인트를 사용해 색칠을 하고 컬러풀한 플라워 패턴의 스탬프를 찍어주면 완성. 손님께 차를 대접할 때 사용하면 한결 달라진 시선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idea 06. 주방이 즐거워지는 소품

 

양념통 등의 작은 주방 소품에도 스탬프 장식은 빠질 수 없다. 나무 소재의 양념 걸이에 약간 화려하고 커다란 스탬프로 장식을 하면 좋다. 장식 위에 리스를 살짝만 덧발라주면 방수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물기 많은 주방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idea 07. 모두가 부러워하는 행거치프

 

살림 잘 하는 여자의 기준은 깨끗한 행거치프. 손님을 초대한 날은 말끔히 삶아 놓은 행거치프를 준비하는 것이 기본이다. 깨끗한 행거치프에 작고 앙증맞은 스탬프 장식을 살짝 찍어 놓는다면 모두가 감탄할 만한 리빙 센스가 될 수 있다.

 

 

idea 08. 개성이 물씬 풍기는 티셔츠

 

오래 입어 심심한 티셔츠가 있다면 스탬프로 장식해 팝 아트 스타일의 색다른 옷으로 바꿔보는 것이 좋다. 작은 조각 천이 있다면 그 위에 스탬프를 찍어 패치워크해 보는 것도 좋다. 단 실크 등 잉크가 번질 수 있는 소재는 피하자. 친구들에게 선물용으로도 그만이다.

 

 

idea 9. 추억이 살아나는 액자 만들기

 

좋아하는 사진이 있다면 한쪽에 스탬프를 찍어 장식해보자. 사진 하나만 걸어 장식해도 좋지만 좀 더 특별한 사진을 원한다면 액자에 넣어 장식해도 좋다. 약간 두툼한 색 마분지 등을 사진 크기보다 약간 크게 자르고 사진 크기만큼 안을 잘라낸 후 사진을 끼우면 완성이다.

 

idea 10. 세련된 디자인의 메모 꽂이

 

사진이나 영수증, 혹은 쪽지 등을 걸어 놓는 메모 꽂이. 한쪽에 멋스런 스탬프를 찍어 장식해 보자. 최근 유행하고 있는 일러스트 스탬프라면 더욱 좋을 듯하다. 대신 스탬프를 장식할 메모 판은 프린트 등이 없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선택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