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요리】

잠 못드는 밤, 바나나 한개 드세요

피나얀 2007. 5. 3. 20:36

 

출처-[조선일보 2007-05-03 09:38]

 

당신을 바꾸는 푸드테라피
 
 
5㎏ 가볍게-들기름

다이어트에 기름은 적(敵). 건강을 생각해 올리브 오일을 쓸 때는 다양한 등급과 유통기간을 잘 살펴야 한다. 부담 없이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국산 들기름. 올리브 오일에 함유된 오메가-3 등 불포화지방산이 들깨로 만든 들기름에도 풍부하다.
 
불포화지방산은 포화지방산과는 달리 혈관의 노폐물을 제거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준다. 참기름에 비해 값은 싸면서 불포화지방산 함량은 거의 비슷하다. 단, 들기름은 참기름에 비해 산화가 잘 되기 때문에 냉장고에 두고 한 달 내 모두 사용하는 것이 좋다.
 

5살 젊게-바나나
 
수면과 관련된 각종 호르몬은 노화와도 연관이 있다. 수면을 돕는 멜라토닌은 노화를 막고 성기능 강화에도 영향을 준다. 멜라토닌과 비슷한 효능을 가진 식품으로 바나나를 추천한다. 특히 바나나에는 포타슘 등 몸 안의 나트륨을 배출하는 성분이 많아 혈관을 젊게 한다. 따라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환자에게 더욱 권장한다. 바나나는 열량이 높은 편이니 하루 1개 정도가 적당.
 

5시간 더 활기차게-황복
 
가끔은 음식에 호사를 부리고 싶을 때가 있다. 진액 빠진 내 몸이 보내는 '러브 콜' 정도로 여기면 된다. 그런데 이럴 때 흔히 말하는 보양식을 무턱대고 먹거나, 음식 치장과 분위기에 신경 쓴 레스토랑에 가서 돈만 버린 듯한 허탈감을 맛보기 십상. 황복(黃鰒)에 투자해보자.
 
황복은 복어 중에서도 맛과 영양의 황제격. 옆구리에 노란색 줄이 뻗어있다. 간 해독에 좋은 글루타치온 성분을 비롯,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간질환 등 성인병 환자 영양식으로 손색없다. 요즘 임진강이나 서해안 등에 가면 황복을 맛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