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패션】

올 원피스 유행 아이템은? 사다리꼴·H라인

피나얀 2007. 5. 28. 21:19

 

출처-[마이데일리 2007-05-26 09:09]

 


여름을 앞두고 원피스에 관심이 쏠린 여성들이 많다. 잘 고른 원피스 한 벌이 여성미는 물론 청순함, 섹시미까지 갖추게 하기 때문.
 
스타일에 따라 정장, 캐주얼한 느낌을 살릴 수 있고 활동하기 편한 점도 여심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때문에 번화가 거리 곳곳은 원피스 입은 여성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때문에 백화점이나 대형쇼핑몰, 온라인몰 등에서는 다양한 원피스가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 오픈마켓 G마켓의 경우, 소재, 색상, 디자인 등을 달리한 원피스가 2만 여종을 넘는 상태. 하지만 물품이 많은 만큼 고르기도 쉽지 않다. 그렇다면 이번 시즌을 맞아 좀더 멋스러운 원피스를 입는 방법은 무얼까?
 
H라인, 사다리꼴 실루엣 원피스가 대세
 
G마켓의 패션그룹 이애리 그룹장은 "과도한 러플과 장식이 많던 평년의 원피스와는 달리 심플한 실루엣의 디자인이 대세다”며 “특히 잘록한 허리선 없이 그대로 떨어지는 H라인이나 로맨틱하고 사랑스러운 트라페즈 실루엣, 반짝이는 원피스, 밑단에만 프릴을 달은 티셔츠형 원피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먼저 잘록한 허리선 없이 어깨에서 엉덩이까지 그대로 떨어지는 H라인 원피스가 돋보인다. 몸매 라인보다 약간 품이 있는 H라인 원피스는 무릎위로 껑충 올라온 미니스타일이 대세. 앙증맞으면서도 섹시한 느낌을 준다. 뱃살이 고민인 여성들도 쉽게 착용할 수 있으며 코디에 따라 정장이나 캐주얼 등의 다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좀더 캐주얼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트라페즈 실루엣’이라 불리는 사다리꼴의 원피스가 대세. 어깨 부분은 몸에 딱 맞게 디자인되고 가슴아래부터 원피스 밑단까지는 넓게 펼쳐진 라인의 원피스이다. 마치 사다리꼴 형태로 퍼진다고 해서 트라페즈라고 하는 것. 스커트를 가슴위로 끌어올린 듯한 실루엣으로 치마폭이 어깨보다 넓게 퍼져 귀엽고 사랑스럽다. 하지만 상체에 비해 밑단이 너무 풍성하게 퍼졌다면 자칫 임신복처럼 보이므로 삼가되, 대신 허리 부분에 리본이나 주름이 달린 원피스를 고른다.
 
허리선이 가슴 밑까지 올라온 형태로 몸매 라인이 착 달라붙은 항아리형 정장 원피스도 사랑 받는 디자인. 블라우스와 스커트가 따로 떨어진 것처럼 보이는 원피스로 검정 스커트를 택할 경우 한층 슬림 해 보인다.
 
색상으로는 퓨처리즘의 영향으로 광택이 있는 원피스가 인기. 부분적으로 반짝이는 스팽글이나 펄감을 가미해 화사함과 여성미를 부각시키면 더욱 몸매의 선을 살릴 수 있다.
 
레드, 핫핑크, 그린, 블루 등의 선명한 단색의 비비드 컬러 원피스도 사랑 받고 있다. 원색 원피스는 디테일 없이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낼 수 있기 때문. 잔잔한 꽃이나 에스닉풍 자수가 새겨진 원피스도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일명 땡땡이라 불리는 도트무늬가 들어간 원피스도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아이템.
 
데님자켓, 스트랩슈즈, 스카프, 와이드 벨트 등으로 포인트
 
원피스 바람이 불면서 좀더 멋스럽게 연출하기 위한 소품 활용도 돋보인다. 재킷과 스타킹, 구두에서부터 코르사쥬와 스카프, 벨트 등이 그것.
 
먼저 세련미를 돋우는 볼레로, 데님재킷이 필수. 볼레로의 경우 원피스의 색상과 비슷한 계열을 택하거나 블랙 & 화이트, 레드 & 화이트, 블루 & 옐로우 등의 대비되는 색상을 매치해 세련미를 돋운다. 데님재킷의 경우 몸에 착 달라붙는 디자인에 소매와 가슴부위에 워싱 처리를 한 것이 패셔너블해 보인다. 이러한 재킷의 길이는 짧은 것으로 하되 단추는 살짝 열어 미니원피스와 매치하면 된다.
 
스타킹과 구두 선택에도 신경을 쓴다. 하지만 요즘처럼 날씨가 더운 경우 스타킹을 신지 않고 펄이 들어간 바디크림을 종아리에 바른 뒤 맨다리에 웨지힐을 신어 매치한다. 여기에 발목 부분을 강조한 스트랩 슈즈나 플랫폼 샌들을 신으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한껏 살릴 수 있다. 원색의 화려한 색상의 원피스라면 화이트, 그레이, 블랙 등의 단순한 스타킹을 착용하고, 무채색 계열의 단조로운 원피스라면 펄감이 들어가거나 무늬가 있는 스타킹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스카프나 코르사쥬로 포인트를 주기도 한다. 화사한 색상에 기하학적 무늬가 들어간 쁘띠 스카프를 권한다. 스카프에 큐빅가 달리거나 레이스형태라면 한층 여성스럽고 우아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때 단색원피스라면 같은 색상 톤의 스카프가 적당하며 무늬가 있는 경우라도 비슷한 컬러라면 괜찮다. 더불어 허리부분에 폭이 넓은 와이드 벨트를 둘러주면 풍성한 라인이 정리되어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최근에는 반짝이는 에나멜로 코팅된 벨트가 대세. 더불어G마켓에서는 원피스와 관련 소품들을 G스탬프, 흥정하기, 경매, 제로마켓, 공동구매, 할인기획전 등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온라인 속 원피스 구입요령 7수칙
 
1. S, M 등의 모호한 사이즈보다 가슴둘레, 허리둘레, 팔 길이 등의 정확한 치수를 비교한다. 자신이 즐겨 입는 옷의 치수를 재어 제시된 사이즈와 비교하는 것도 방법.
 
2. 모니터 해상도에 따라 제품 색상이 달라 보일 수 있다. 여러 컷의 사진을 꼼꼼히 비교해본다.
 
3. 코디에 자신이 없다면, 피팅모델이 입은 옷을 적정선 내에서 세트로 구입하는 것도 방법. 대부분 판매자가 같아 할인, 무료배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4. 먼저 구입한 구매자들의 구매후기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UCC를 활용한 구매후기는 사진보다 제품을 더욱 자세히 알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5. 흰색 의류, 실크소재는 반품이 까다로우니 구입 전 신중을 기하고, 제품 하자 여부를 반드시 확인한다.
 
6. 가지고 있는 옷이나 소품 등을 고려해 원피스의 구매결정을 한다.
 
7. 이벤트나 기획전, 할인쿠폰 등을 활용하면 더욱 알뜰하게 쇼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