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패션】

[스크랩] 2004 -2005 가장 빠른 가을패션 유행경향

피나얀 2005. 10. 11. 09:49

                          

                              

 

 

 

 

[펌] 2004 -2005 가장 빠른 가을패션 유행경향 |패션뉴스&트랜드

http://blog.naver.com/naiad746/11458547
출처 : My Style
2004~2005년 F/W 컬렉션에 등장한 서머 아이템들을 살펴보며 핫 리스트를 뽑았다.



패션피플의 공통된 특징 중 하나는 시즌리스 스타일링을 시도한다는 것. 이유는 한정된 옷장 속 사정으로 인해 스타일이 지루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고, 계절과 유행에 충실한 나머지 대동소이해진 여자들 사이에서 남다른 인상을 심어줄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말하고 싶은 것은, 여름 상품이 할인가에 풀리는 이 시기에 가을을 위한 서머 아이템들을 확보해두면 '패션피플의 불치병'과 같은 과다 지출을 막으면서도 옷장 속을 풍요롭게 할 수 있다는 것. 그러나 문제는 마구잡이 쇼핑이 아닌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는 데 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가을, 겨울까지 유용하게 입을 수 있는 서머 아이템은 어떤 것일까? 2004~2005년 F/W 컬렉션에 등장한 서머 아이템들을 살펴보면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 Chiffon Blouse ★

시폰 블라우스의 매력은 엘리건트한 아이템이면서도 활용도가 매우 높다는 것.

시원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여름에도 적합하며, 가을에는 이너웨어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SELECTING POINT

지금 시폰 블라우스를 구입한다면 가을 겨울의 유행 컬러인 초콜릿, 퍼플, 딥 블루, 블랙 컬러로 고를 것. 셔링 디테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 디자인, 단정한 셔츠 스타일, 스탠칼라에 리본이 달린 50년대 비서스타일등을 추천한다.

*STYLING TIPS

여름에는 슬림한 진 팬츠, 쿨 울 소재의 매니시한 팬츠 등과 함께 활동적인 느낌으로 연출할 것. 가을에는 트위드 재킷, 니트 베스트, 울 팬츠와 스커트 등 톡톡한 질감의 단품들과 섞어 묵직해지기 쉬운 가을 스타일링에 포인트를 준다.




★ Satin Bottom ★

여신풍의 드레스에 새틴이 단골로 사용되는 까닭은 우아하고 글래머러스한 느낌을 주는 최고의 소재이기 때문. 새틴 아이템을 일상복으로 소화하는 게 부담스럽다면 먼저 가장 베이식한 스타일의 스커트나 팬츠를 골라 캐주얼한 톱과 함께 입어볼 것.

 



*SELECTING POINT

하체가 날씬한 편이라면 스킨톤의 베이지나 페일 핑크 컬러를 추천. 새틴 소재 특유의 광택과 어우러져 한결 고저스한 느낌을 주며, 다른 아이템과의 컬러 매치도 쉽기 때문이다. 그 외 꼭 하나쯤 가지고 있어야 할 컬러는 역시 블랙. 좀더 색다른 코디네이션을 시도해보고 싶다면 버버리 컬렉션에서처럼 컬러감이 살아있는 것을 골라도 좋을 듯.

*STYLING TIPS

상하의 모두를 번쩍이는 소재로 입어선 안된다. 얇고 부드러운 저지 톱, 광택이 없는 실크 블라우스 등을 골라 자연스럽게 분위기만 맞춰줄 것. 가을에는 울 소재의 판초, 트위드 코트, 니트 카디건 등 클래식한 아이템을 덧입으면 된다.




★ Printed T Shirts ★

2004년 봄 여름, 미키마우스 티셔츠와 고저스한 아이템들의 완벽한 조화를 보여준 돌체 앤 가바나 컬렉션을 기억하는지?

이번 가을 겨울 컬렉션에서도 프린트 티셔츠로 경쾌한 포인트를 준 아이디어들이 많이 등장했다.

 



*SELECTING POINT

브랜드 로고가 찍힌 평이한 디자인보다는 미키마우스 등의 캐릭터, 펑키한 그래피티, 혹은 큐트한 메시지가 그려진 것을 고를 것. 대신 네크라인과 소매는 보편적인 스타일이어야 이너웨어로의 쓰임새가 높다.

*STYLING TIPS

섹시하게, 혹은 캐주얼하게. 레오파드 프린트의 코트, 퍼 재킷 등의 도발적인 아이템과 섞어입으면 의외성이 주는 쾌감을 즐길 수 있다. 마크 바이 마크 제이콥스와 미우 미우 컬렉션에서처럼 보이시하게 레이어드 하는 것도 좋은 방법.




★ Sheer Dress ★

시폰, 레이스 등 여성스러운 소재의 원피스 드레스는 특별한 느낌을 주기에 더없이 좋은 아이템.
여름에는 물론이거니와 가을 겨울에도 코트나 재킷 안에 코디하면 신선하고 매력적인 인상을 준다.

 



*SELECTING POINT

얇고 하늘거리는 소재의 특성을 잘 살려주는 티어드 스커트나 애시메트리 스커트가 추천 아이템. 너무 길거나 짧은 것보다는 무릎을 살짝 덮는 길이가 트렌디해 보인다.

*STYLING TIPS

여름에는 원피스 드레스 한 벌만 입거나 니트 볼레로 등 가벼운 겉옷을 덧입고, 가을 겨울에는 퍼 재킷, 스웨이드 코트, 트렌치 코트, 피코트 등을 걸친다.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할 부분은 바로 길이의 밸런스. 엉덩이를 다 덮지 않는 재킷이나 원피스 드레스보다 좀더 긴 코트, 둘 중 하나가 좋다. 코트 밖으로 스커트 자락이 어정쩡하게 드러나지 않도록 할 것.




★ Colorful Jewely ★

터키석, 자수정, 옥, 자개 등 서머 액세서리로 인식되고 있는 유색 주얼리들은 가을 스타일링을 우아하면서도 신선하게 바꿔준다.

코인, 플라스틱 등으로 만들어진 장난감같은 액세서리 역시 지루해지기 쉬운 가을 의상에 경쾌한 느낌을 불어 넣어주는 선택.

 



*SELECTING POINT

올 가을 겨울에 가장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은 유색 원석으로 만든 네크리스. 볼드한 원석들을 길게 엮은 목걸이, 여러 겹으로 칭칭 둘러감은 듯한 목걸이를 추천한다. 목걸이가 부담스럽다면 원석이나 컬러 크리스털로 만든 브레이슬릿에 도전해볼 것.

*STYLING TIPS

여름에는 화이트 튜브 톱, 와이드 팬츠와 함께 바캉스 룩으로 연출할 것. 가을에는 캐시미어 카디건, 울 팬츠 등 베이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아이템과 매치한다.




★ Fall Essence Preview ★

가을 겨울용 옷과 액세서리들을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를 포착했다면?

올 F/W 시즌의 핫 아이템 리스트를 먼저 살펴보고 전략적으로 구매할 것.

 



*50'S SECRETARY

레트로풍 블라우스와 톡톡한 울 소재의 펜슬 스커트는 올 가을 겨울 시즌의 트렌디 아이템. 특히 블라우스는 스탠칼라에 리본 타이 스타일이면 더욱 좋다.

*VELVET JACKET

리치한 느낌의 벨벳 소재는 이번 컬렉션에서 가장 각광을 받은 아이템 중 하나. 퍼플, 네이비, 딥 레드 등 깊고 풍부한 색감과 엘리건트한 디자인을 고를 것.

*BELTED FUR JACKET

퍼 재킷을 구입하게 된다면 아웃 벨트 디자인으로 선택할 것. 이번 시즌엔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길이의 벨티드 스타일이 참 많이 나왔다.

*LONG BOOTS

가을 겨울 시즌의 에센셜 아이템, 롱부츠. 굽이 가늘고 다리에 착 달라붙는

 

스타일보다는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로 만든 시크한 스타일을 구입할 것.



*FUR MUFFLER

이번 가을 겨울 컬렉션엔 퍼 소재의 머플러와 숄이 참 많이 나왔다. 짧고 균일한 털로 만들어진 미니멀한 머플러, 리본 디테일이 달린 큐트한 숄, 길고 볼륨있는 럭셔리한 숄 등 어떤 것이라도 좋다.

*LONG SCARF

잠시 유행의 중심에서 사라졌던 롱 스카프가 컴백했다. 캐주얼하게 소화할 수 있는 롱 스카프를 발견했다면 얼른 손에 넣을 것.

*BONNET & BERET

펠트 햇, 베레, 보닛 등 다양한 모자들도 유행 예감 아이템. 블랙이나 다크 톤 컬러로 만든 클래식한 스타일을 추천한다.

 
출처 : 대합과 함께 행복한 추억만들기 |글쓴이 : 잼푸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