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패션】

‘인터넷 패션 쇼핑’ 확실한 성공

피나얀 2006. 4. 25. 22:02

 

최신 유행 아이템을 저렴한 가격에 그것도 집에서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온라인 쇼핑몰의 인기는  급상승 중이다. 그러나 처음에는 크고 작은 시행착오를 겪게 되는 법. 성공적인 인터넷 패션 쇼핑을  위한 어드바이스.     

part1 실패하지 않는 기본 원칙

1_반드시 상품 구매 후기를 참고할 것 쇼핑몰에 주문해서 실제로 상품을 받아보면, 컬러나 디자인이 모니터 상에서 봤던 것과는 어느 정도 차이가 나게 마련이다. 따라서 먼저 구입한 사람들이 게시판에 올린 구매 후기를 꼭 참고하는 것이 좋다. 어떤 상품의 후기가 많은지, 내용은 어떠한지 등을 살펴보면 제품의 품질이나 사이트의 서비스 수준 등을 가늠해볼 수 있다.


 

2_사이즈 꼼꼼하게 체크하기 인터넷 패션 쇼핑의 가장 흔한 실패 요인 중 하나는 바로 사이즈가 맞지 않는다는 것. 특히 브랜드 제품이 아니라면 동일한 제품이 A사이트에서는 M사이즈로, B사이트에서는 L사이즈로 판매되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줄자로 자신의 신체 사이즈를 정확하게 잰 뒤 옷이나 신발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청바지를 구입한다면 허리와 허벅지 둘레, 밑단 길이 등을 꼼꼼히 재서 인터넷에 올라온 사이즈와 비교한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 


 

3_이벤트나 할인 혜택 챙기기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무이자 할부, 마일리지 적립 등 오프라인 매장보다 더 큰 혜택을 주기도 한다. 특히 각 쇼핑몰마다 기획 행사와 할인 혜택이 달라 놓치면 아까운 정보도 적지 않다. 규모가 작은 사이트는 단골에게 이벤트를 실시하기 전에 미리 문자 메시지나 전화로 알려주거나 구매 제품에 사은품을 넣어 보내는 경우가 많고, 대규모 사이트의 경우에는 적립금을 후하게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꼼꼼히 살펴보자.

 

일정 금액 이상의 적립금이 쌓이면 해당 쇼핑몰은 물론 제휴한 타 쇼핑몰에서도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인터넷 쇼핑을 자주 한다면 ‘징검다리 쇼핑’을 활용하는 것도 장점. 예를 들어 H몰에서 로그인해 도서 코너를 클릭한 뒤 예스24, 알라딘 등의 인터넷 서점에 다시 로그인하여 책을 구입하면 두 개 사이트 모두 적립금이 쌓이게 된다.


 

4_재질이나 컬러 확인하기 먼저 구입한 사람들이 올린 구매 후기를 참고하는 것은 기본. 모델이 제품을 입고 찍은 사진이 여러 컷 올라와 있으면 제품의 컬러나 재질을 가늠하는 데 도움이 된다.


 

5_배송 정보 확인하기 반품 가능 여부를 반드시 체크할 것. 온라인 쇼핑몰은 대부분 반품이 가능하지만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은 안 되는 곳이 많다. 또 반송비는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제품을 고를 때 신중한 결정은 기본이고 배송 정보나 요금도 꼼꼼하게 체크한다.


 

6_실패 적은 아이템부터 선택하기 온라인 쇼핑 초보자라면 독특한 디자인이나 명품 스타일의 정장 제품을 구입하기보다는 저렴하고 대중적인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실패 확률이 적다. 또한 소품 아이템 위주로 구매하는 것이 좋은데, 의류 중에서도 티셔츠는 큰 무리가 없다. 반면 피팅감이 중요한 진 팬츠는 되도록 피하는 게 상책. 


 

7_다른 쇼핑몰과 가격 비교하기 동일 제품이라 해도 가격은 천차만별. 심지어 같은 브랜드의 제품도 판매하는 루트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도 한다. 유사한 다른 쇼핑몰에 들러 가격을 꼼꼼히 비교한 뒤 결정한다. 간혹 배송비를 아끼기 위해 쓸데없이 여러 벌을 사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보다는 상품을 신중하게 찜해두었다가 한꺼번에 구입하거나 주변 사람들과 공동구매하는 것도 방법이다.


part1 쇼핑몰 따라 잘 고르는 요령


브랜드 할인 쇼핑몰 브랜드 할인 쇼핑몰은 무엇보다 품질을 믿을 수 있고 유명 브랜드 옷을 파격 할인가로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일부 의류 브랜드는 브랜드 할인 쇼핑몰을 통한 하루 매출액이 백화점의 하루 매출액을 훨씬 능가할 정도다. 이는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구매자에게 좀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품 정보를 꼼꼼히 체크할 수 있으며 이월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 또한 노세일 브랜드들이 브랜드 할인 쇼핑몰을 통해 시즌 오프 상품을 할인가로 공급하기도 한다. 단, 조기 품절되는 경우가 많아 업데이트 상품을 자주 체크해두는 것이 좋다. 


●패션플러스(
www.fashionplus.co.kr) ●하프클럽(www.half club.com) ●애프터유(www.afteru.co.kr)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 계열 인터넷 쇼핑몰은 TV 홈쇼핑 제품을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브랜드 할인 코너, 해외 수입 대행, 스타 패션 따라잡기 등 다양한 의류 상품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 최근에는 디자이너 전용 브랜드를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20~30대 주부들에게 특히 인기.


●CJ몰(
www.cjmall.com) ●GS이숍(www.GSeshop.co.kr) ●H몰(www.Hmall.com)

해외 수입 대행 사이트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미유통 브랜드 정품을 클릭 한 번으로 구입해 자신만의 패션 감각을 뽐낼 수 있다는 게 장점. 단, 해외 수입 사이트에서는 충동구매는 더더욱 금물.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반품이나 환불이 어렵고 가능하더라도 국제운송료, 세금, 수수료 등을 전부 부담해야 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사이즈 확인. 국내와 표기가 다르고, 같은 나라 상품이라도 브랜드별로 차이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품 구매 후기를 자세히 읽어보는 것이 좋고 국내 기성복이 맞지 않는다면 몸 치수를 직접 재어 기록해두는 것이 좋다.


●위즈위드(
www.wizwid.com) ●엔조이뉴욕(www.njoyNY. com) ●아이하우스(www.iehouse.co.kr)

초저가 대형 쇼핑몰 인터넷상에서 개인 또는 소규모 업체들이 물건을 사고팔 수 있도록 중개하는 ‘오픈 마켓’은 요즘 대형 인터넷 쇼핑몰마다 최고 인기. 국내 최대 오픈 마켓 중 하나인 G마켓을 비롯해 인터파크, GS홈쇼핑, 디앤샵 등에는 수십 개가 넘는 오픈 마켓이 입점해 있다. 

말 그대로 초저가로 옷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무수한 브랜드와 상품 중에서 옥석을 골라내기란 쉽지가 않다. 일단 마음에 드는 상품을 종류별 카테고리에서 선택했으면 그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를 클릭해서 다른 비슷한 종류의 제품은 없는지, 전체적인 품질이나 가격대는 어떤지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또한 같은 업체라도 다른 쇼핑몰에서 좀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거나, 사이즈의 선택 범위가 넓다든지 하는 차이점이 있으므로 참고할 것. 대부분 소규모로 운영하는 데가 많아 직접 업체로 전화를 하면 없는 사이즈를 따로 주문받을 수 있다.

 
●G마켓(
www.gmarket.co.kr) ●인터파크(www.intepark. com) ●옥션(www.auction.co.kr)

빅 사이즈 쇼핑몰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빅 사이즈’를 검색하면 77 이상 옷을 파는 20여 개의 사이트가 뜬다. 뚱뚱한 체형을 위한 코디법도 함께 제안해놓은 경우가 많아 참고할 만하다.

단, 그중에는 ‘프리 사이즈’라고 표시돼 있어 주문했는데 막상 받아봤더니 미디엄 사이즈이거나, 디자인에 따라서 옷의 크기가 천차만별인 경우가 종종 있다. 우선 모델들이 옷을 입고 찍은 사진을 꼼꼼히 살펴보고, 부위별 사이즈를 반드시 체크한 뒤 구입해야 실패가 없다. 같은 사이즈라도 신축성 있는 소재와 그렇지 않은 것은 피팅감에 많은 차이가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너무 쬐거나 맞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할 것.


●빅투빅(
http://big2big.co.kr) ●빅라이프(http://biglife. co.kr) ●스타일코디(http://stylecodi.com)

스타일리스트가 운영하는 쇼핑몰 광고, 잡지, 연예인의 스타일리스트들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에는 전문가의 안목이 반영된 감각적인 유행 아이템이 많은 것이 장점. 단, 가격대가 비싸고 조기 품절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 단점이다. 또한 스타일리스트가 직접 디자인한 옷도 있지만, 동대문 옷을 소매로 판매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다른 사이트와 가격을 비교해본 뒤 구입하는 것이 좋다.


●비비디부(
www.bbdboo.co.kr) ●드레스오브안나(www. dressofanna.com) ●도니아(www.donya.co.kr)


 

 

 

 

 

진행 정소진|사진 장성용

출처-2006년 4월 24일(월) 오후 8:57 [우먼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