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여행】

KTX 타고 떠나는 '천년고도' 경주여행

피나얀 2006. 6. 7. 19:00

출처-[스포츠조선 2006-06-07 12:25]

 

석가탑, 다보탑, 불국사, 그리고…

'보문호 물놀이'

경주조선온천호텔-한화-대명리조트 바캉스 명소 급부상

 'KTX타고 경주로 물놀이 간다!'

 

 경주 보문호가 달라졌다. 지난 날 수학여행의 추억이 아스라이 떠올려지던 단순 관광지를 넘어 테마가 있는 놀이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것.

 

 최근 보문단지에는 재미난 물놀이 시설을 갖춘 '경주조선온천호텔', '한화리조트경주 에톤콘도', '대명리조트경주'가 문을 열어 본격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물놀이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서 3시간 남짓 열차여행으로 천년고도 경주에서 맛보는 온천 물놀이는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는 웰빙 투어의 전형이다.

삼림욕+온천욕…가족단위 원스톱 레저공간
 

 

◇ 경주조선온천호텔 서머랜드

 ▶경주조선온천호텔=경주에서 이른바 '물 좋기'로 유명한 곳이다. 호텔 이름에 '온천'자가 들어간 것만으로도 짐작이 갈만큼 경주 토박이들이 인정해주는 온천욕의 명소. 지하 450m에서 끌어 올린 약알칼리성 광염온천수가 관절염, 신경통은 물론 피부미용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 호텔의 특징은 아름드리 솔숲. 호텔 마당에 들어서면 폐부를 찌르는 듯한 맑은 숲내음이 정신을 번쩍 들게 한다. 특히 물놀이 시설인 서머랜드는 깊은 숲속에 푹 싸여 있어 그야말로 대자연속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호텔측은 삼림욕과 온천욕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어 '독일식 스파'의 전형이라고 소개한다.

 

 서머랜드에는 유수풀, 72m 길이의 고공슬라이더, 테마온천탕 등을 갖추고 있어 물놀이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또 테마형 사우나와 찜질방도 이어져 있어 가족단위 원스톱 놀이공간이 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8일부터는 중국기예단 주말공연이, 방학 중에는 주변 대학생 동아리 회원들의 싱싱하고도 열정적인 무대가 이어진다.

 

 한편 호텔측은 월드컵 승리기원 '응원도 하고 맥주도 마시자!'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 대표팀 경기가 있는 13일(토고), 18일(스위스), 23일(프랑스) 호텔을 찾는 내방객에게는 독일맥주를 무제한 공짜로 준다. 서머랜드 주말 어른 8000원, 어린이 5000원(주중 5000원, 3000원), 사우나 6000원, 찜질방+사우나 1만원, 숙박객 30% 할인, 객실+조식+사우나 패키지가 6만5000~8만5000원(2인1실 기준). www.chosunspahotel.com (054)740-9600

 

올봄 신관 오픈'역사공부-물놀이 동시에'
 

 

◇ 한화리조트경주 에톤콘도의 스프링돔

 ▶한화리조트경주 에톤콘도=올봄 문을 연 신관(에톤콘도)에 물놀이 시설 '스프링 돔'을 갖췄다. 야외와 실내에 마련된 물놀이 시설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들의 눈높이에 맞췄다.

 

야외의 어린이 풀에는 동물분수대와 물레방아, 물 미끄럼틀, 그리고 '신라 전설'이란 컨셉트로 노천탕 등을 만들어 분위기를 한껏 살려두었다. 아이들에게는 귀엽게 생긴 문어모양 미끄럼틀과 개구리 미끄럼틀이 최고 인기 코스.

 

 재미난 놀이공간에 천년고도 경주의 이미지도 더했다. 박혁거세 탄생알을 형상화한 스파 '나정', 포석정을 본떠 만든 유수풀인 화랑대, 문무대왕 수중릉을 형상화한 이견대, 그리고 신라시대 정원인 안압지에서 착안해 아일랜드 형식으로 만든 스파 '금장대'가 그것. 주말 어른2만3500원, 소인(5세~초등학생) 1만7500원, 4세 이하 무료. 투숙객은 20% 할인. 오후 이용권은 30% 할인.

 

 한화경주는 단순한 숙박공간을 넘어 경주의 내력과 휴식의 즐거움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원스톱 레저공간을 지향한다. PO(program organizer 전문놀이도우미) 시스템을 도입, 환영 리셉션부터 노래, 연주, 댄스, 마술 등 다양한 공연과 윷놀이, 제기차기, 요가, 체험공방 등 온종일 보고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 문화재해설사와 함께 인근 양동마을, 황룡사지 등 유적을 둘러보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www.gyeongjuresort.co.kr (054)745-8060.

 

7개 테마별 웰빙 스파…호반 절경 한눈에
 

 

◇ 대명리조트경주 아쿠아월드

 ▶대명리조트경주=보문호가 한눈에 들어오는 레이크 사이드에 자리하고 있다. 대명 아쿠아월드는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을 위한 배려가 돋보인다. 스파존은 7개의 테마별 월풀 욕조를 두어 가족과 연인 단위 이용객에게 편리를 주고 있다. 또 목, 전신 등 부위별 수압 안마가 가능한 '워터 마사지'와 솔향탕 등 아로마탕이 있어 말 그대로 '웰빙풀'을 지향하고 있다.

 

 야외풀에서는 보문호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유아풀과 아쿠아플레이존에서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놀이 시설도 갖추고 있다. 2만5000원, 소인(4~13세) 2만원. 회원은 각각 1만7500원, 1만4000원.

 

 편안한 쉼터를 지향하는 경주 대명은 하나의 갤러리를 연상케 한다. 외관을 신라석탑에서 모티브를 얻어 경주 고분의 이미지를 살렸을 뿐만 아니라 곳곳에 신라의 상징적인 조각품을 세워 한껏 멋을 부렸다.

 

여행메모

"KTX 동대구역에서 환승하세요"

 

 ▶가는 길=KTX를 타고 경주를 가려면 서울 기준 동대구역에서 하차, 경주로 가는 환승열차에 오르면 된다. 서울~동대구 1시간45분소요, 동대구~경주 1시간15분소요(무궁화 열차 기준), 환승 시간도 10~15분으로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철도공사 홈페이지(www.korail.go.kr) 참조. 철도 전문 홍익여행사(02-717-1002), 비타민여행사(02-736-9111) 등에서도 KTX 관련 다양한 여행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경주 시티투어버스=경주의 문화유적지를 순회하는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차 없이 경주를 찾아도 너끈히 여정을 꾸릴 수 있다.

 

 4개 관광 권역별로 나눠 운행되는 시티투어 버스는 연중무휴로 하루 4차례 운행된다.

 ◇1코스는 오전 8시30분 정보센터(경부고속도로 경주 IC 입구 율동리)출발~보문단지~불국사~민속공예촌~분황사~김유신장군묘~박물관(휴관시 안압지, 반월성)~첨성대~대릉원~정보센터~시외버스터미널~경주역~보문단지(소요시간 9시간20분). 1만2000원(어른).

 

 ◇2코스는 오전 10시 보문단지~괘릉~동리-목월문학관~석굴암~문무대왕릉~감은사지~보문단지~경주역~터미널~정보센터(소요시간 8시간10분). 1만4000원.

 

 ◇3코스는 오전 11시 박물관~통일전~대릉원~김유신장군묘~포석정~정보센터~터미널(6시간20분소요). 8000원.

 

 ◇4코스는 오후 1시 포석정~통일전~박물관~첨성대~대릉원~정보센터~터미널(3시간30분). 7000원.

 

 단, 시티투어시 사적지 관람요금과 점심은 개별 부담. (054)743-6001

 

 ▶즐길거리=드넓은 보문호를 둘러보기에는 자전거(5000원), 4륜 바이크

ATV (2만원, 각 1시간 기준)가 제격이다. 호반에 자전거 도로가 잘 이어져 안전한 편이다.

 

 ▶먹을거리=경주에서는 쫀득쫀득 고소한 찰보리빵, 달달한 앙금과 얇은 피가 조화를 이룬 황남빵, 멸치와 동태육수에 끓인 시원한 팔우정해장국, 그리고 푸짐한 쌈밥과 화산 불고기 등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