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육아】

여름방학 e-fun한사이트서즐겁게

피나얀 2006. 7. 22. 22:50

 

출처-2006년 7월 22일(토) 11:16 [헤럴드생생뉴스]

 

 


[넷세상]창의력ㆍ사고력 증진… 영어ㆍ과학공부도 재미 두배
 

여름방학이다. 이 맘 때면 아이가 다닐 학원 접수부터 알찬 방학을 위한 체험학습 계획까지엄마들의하루는더욱분주하다.

 

그러나공들여세운엄마의방학계획표에아이들은뾰루퉁해지기마련. 이것저것할일만많을뿐재미는도통없어보이기때문이다.

인터넷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부모들은 학습중심으로 구성된`뻔한`교육사이트를 권해보지만, 아이들이원하는건재미로똘똘뭉친`펀(Fun)한`사이트. 아이는즐거워하고, 부모는만족할수있는그런 사이트는 없을까?

 

`퍼놀리지(Fun+Technology)`를 적용해 친구와 함께 건전하게 그들만의 문화형성부터 게임, 공부까지 가능한 또다른 온라인 세상이 있다.

 

인터넷을 조금만 둘러보면 의외로 쉽게만날수있다. 어린이전용커뮤니티사이트`펀투펀(fun2fun.co.kr)`은현실에기반을두고어린이들의기호에 맞게`펀(Fun)`을 추가해 온라인 가상공간을 조성한 것.

 

5600여개의 전국 초등학교 정보를바탕으로 실제 학교 친구들과 커뮤니티가 가능하다.

 

항상 새로운 것을 원하는 어린이들에게 제공하는 7종류의 테마랜드와 아지트는 창의성을 키워주는 무한놀이공간을 제공해 방학기간이 되면 학교대신친구들과어울리는장소로활용된다.

또 다른 사이트`팝플(popple.co.kr)`은 팝플호를 타고 온 승객들이 머무르는 팝플시티를 배경으로나만의아바타가손수만든개인선실(미니홈피)과다양한공공선실을넘나들며커뮤니티가이뤄진다.

 

팝플여행을통해가상으로떠나는여행도마련돼있다. 어릴때부터영어에익숙한어린이라면`키도넷(kiddonet.com)`을이용해보는것도좋다.

 

미니홈피만들기, 테마별카드보내기등을중심으로커뮤니티가형성되며일러스트이미지의캐릭터들은재미를더하는요소이다.

초등학생 창의력 학습을 위한`씽크스쿨(thinkschool.co.kr)`은 성적표의 높은 점수보다 사고력 증진에도움이되는IQ, EQ 향상을궁극적인목표로한다.

 

화신씨앤아이에서오랜기간아이들의학습에게임이미치는영향을연구한끝에선보인창의력증진콘텐츠가다양하게제공되고있다.

 

학년별로나뉘어진프로그램은창의여행, 창의놀이터등과같이게임과함께즐기는단계적학습이가능하다. 창의성교육에대한정보가가득한엄마들의코너도따로마련돼있어부모나교사에게모두유익하다.

`리틀팍스(ittlefox.co.kr)`는 영어에 두려움을 느끼는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사이트. 타이핑, 퍼즐게임등을통해단어와문장을익힐수있고그림, 과학, 세계명작등분야별영어동화와노래로배우는 영어동요 및 영어일기도 마련돼 있다.

 

어려운 과학을 재미있게 푼 사이트도 눈에 띈다. 한국과학문화재단에서만든과학문화종합사이트`사이언스올(scienceall.com)`에서는플래시애니메이션으로보여주는 초등학교 과학교과내용, 온라인 과학실험, 과학게임 등을 제공한다.

 

푸른 아이들마당(skyblue.co.kr)의`과학마당`은줄거리가있는탐험식과학학습프로그램. 과학지식의발견부터응용까지놀이속에서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