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AYARN™ ♡ 【인테리어】

국화, 그윽한 아름다움에 물들다

피나얀 2006. 10. 21. 21:20

 

출처-[레이디경향 2006-10-20 12:09]



서늘한 바람 부는 가을에 피는 꽃, 국화. 화려하진 않지만 고고한 기품이 느껴져 한층 성숙한 분위기의 플라워 데커레이션을 완성할 수 있다. 국화를 이용해 계절감을 살린 작은 꽃다발과 벽걸이용 바구니, 동양적인 분위기의 유리볼 어레인지먼트를 제안한다.

 

 

Seasonable Mini Hand Tied

 

색색의 소국을 이용해 가을 분위기를 살린 작은 꽃다발. 밤송이가 달린 나뭇가지로 포인트를 주면 계절감이 더욱 잘 살아나며, 빨간색이나 갈색, 회색 등 어두운 색상의 포장지로 마무리하면 소국이 지닌 차분하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부각시킬 수 있다.

 

 

Yellow Hanging Basket

 

부드럽게 휘어지는 곱슬을 이용해 손잡이가 긴 벽걸이용 바구니를 만들고, 그 안에 활짝 핀 노란 소국을 담아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바구니에 담쟁이 넝쿨을 장식하면 자연스러운 곡선미를 살릴 수 있으며 싱그러운 느낌도 더할 수 있다.

 

 

Oriental Style Arrangement

 

흰색 소국과 호엽란으로 동양적인 분위기의 어레인지먼트를 완성했다. 유리볼 안에 물에 적신 플로럴폼을 넣은 뒤 소국을 모양내어 꽂고 사이사이에 호엽란을 소국보다 높게 꽂는다. 그 다음 플로럴폼이 보이지 않게 유리볼과 맞닿은 부분에 호엽란을 채워 넣는다.

 

벽걸이용 바구니 만드는 과정

 

 

1 곱슬을 타원형으로 말아 와이어로 고정한다. 길이가 짧다면 여러 개를 연결한 뒤 연결 부위를 와이어로 고정한다.

 

2 곱슬 가지 6개 정도를 별도로 준비해 타원 아랫부분에 십자 모양이 되게 놓은 뒤 연결 부위를 와이어로 고정한다.

 

3 ②의 십자 모양으로 댄 곱슬을 양옆으로 적당히 분배한 뒤 손잡이 부분에 맞잡고 와이어로 고정해 바구니 받침을 만든다.

 

4 바구니 받침 부분의 크기에 맞춰 물에 적신 플로럴폼을 자른 뒤 윗면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 갈색 이끼를 덧붙이고 U자 핀으로 고정한다.

 

5 ④의 플로럴폼을 ③의 바구니 받침 부분에 잘 끼워 넣는다.

 

6 플로럴폼 중간 정도에 곱슬을 가로로 몇 번 감고 U자 핀을 이용해 움직이지 않게 고정한다.

 

7 플로럴폼 윗면에 노란 소국을 모양내어 꽂는다.

 

8 바구니 부분에 담쟁이 넝쿨을 적당히 장식해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