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AYARN™♡ 【TODAY 스크랩】

【TODAY 스크랩】‘어린이의 삶, 극과 극 비교 동영상’ 화제

피나얀 2006. 11. 21. 21:10

 

출처-2006년 11월 21일(화) 10:57 [팝뉴스]





부유한 서구 국가와 가난한 아프리카 어린이들의 삶을 비교한 동영상이 충격과 각성의 계기가 되고 있다.

해외 동영상 사이트와 블로그 등에서 화제를 일으키고 있는 동영상의 제목은 “동전의 이면 (The Other Side Of The Coin)".

세상의 모든 아이들은 소중하고 귀엽기는 마찬가지. 그리고 부모들은 아이들은 보살피기 위해 무진 애를 쓴다. 그러나 그 양상과 결과는 나라의 형편에 따라 다르다.

한 쪽에서는 어린이 비만이 사회적 문제라면 다른 쪽에서는 어린이 영양 결핍이 극복하기 어려운 문제 거리이다. 한 쪽에서는 너무 많이 먹어 죽고 다른 쪽에서는 굶어 죽는 판이다. 수영장 미끄럼틀을 타며 노는 아이가 있는 반면 세상 어느 곳에서는 한 모금의 물로 겨우 생명을 연장하는 아이들이 있다.

부유한 나라의 사람들이 도외시하는 세계 어린이 현실들을 극명하게 대비시켜 보여주는 동영상은 영국의 한 자선 단체 ‘코믹 릴리프’가 주최한 행사의 홍보용 비디오로 제작된 것이다.

영국 코미디 대본 작가인 리차드 커티스가 기아에 허덕이는 에티오피아 어린이들을 돕자는 취지에서 1985년 설립한 ‘코믹 릴리프’는 기아 퇴치를 위한 캠페인과 이벤트를 매년 벌이고 있다. 동영상 제작자는 에킨 캐글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