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AYARN™ ♡ 【인테리어】

집안 곳곳을 그림과 사진으로 꾸미기 The Gallery House

피나얀 2007. 1. 13. 21:03

 

출처-[레이디경향 2007-01-12 10:03]



팝 아트 작품이나 명화, 사진 등 예술 작품을 집 안 곳곳에 배치해 감상해보자. 멋진 그림이나 영화 포스터와 같은 사진을 프린트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갤러리처럼 집 안을 분위기 있게 꾸밀 수 있다. 과거와 현대 미술 작품을 이용한 갤러리풍 집 꾸미기 아이디어.

 

 

좌식 침대 헤드용으로

 

드로잉 작품을 침대 헤드로 응용한 아이디어. 끈을 천장부터 길게 늘여 아랫 부분까지 떨어지도록 달아 좌식 침대와 잘 어울린다. 종이에 프린트된 것보다는 패브릭에 프린트해서 하늘거리는 느낌을 살리는 것이 더욱 분위기 있어 보인다.

 

 

선반과 조명을 이용할 것

 

도시적인 느낌의 흑백 사진을 모아 만든 공간. 벽에 못을 박지 않아도 선반과 작은 테이블 하나만으로 갤러리가 완성된다. 흑백 사진을 걸 때는 프레임 역시 블랙이나 화이트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할 것. 또 사진의 분위기 역시 통일하는 것이 좋다는 것도 기억하자. 사진 위에 조명을 설치하면 더욱 분위기 있는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모던 스타일 홈 바 만들기

 

블랙&화이트 모자이크 패턴에 감각적인 애니메이션을 매치해 꾸민 벽 장식. 바(Bar) 테이블과 의자를 놓으면 집 안 한구석에 멋진 홈 바가 완성된다. 우드락에 모자이크 시트지를 붙이면 간단하게 팝아트풍 판넬을 만들 수 있다.

 

 

걸지 않고 바닥에 두는 방법

 

벽면에 그림을 여러 개 걸기 힘들다면 바닥에 늘어놓는 것도 좋다. 액자를 바닥에 데커레이션할 때는 통일되지 않은 액자 프레임을 한 번에 모아놓아도 어색하지 않은 것이 장점이다. 이때 프레임은 다르더라도 함께 늘어놓는 작품은 비슷한 분위기의 것을 고르는 것이 자연스러워 보인다.

 

시선이 집중되는 팝아트 액자 하나

 

화이트 벽면에는 비비드하고 강렬한 선으로 이루어진 팝아트 액자 하나만 걸어도 집 안 전체 분위기를 바꾸는 역할을 한다. 팝아트 작품을 걸 때는 컬러감이 있는 액자 프레임보다 화이트 프레임을 이용해 작품 자체의 임팩트를 살리는 것이 좋다.

 

 

믹스 매치 명화 액자

 

클래식한 그림이 그려진 명화 엽서를 구입해 비비드한 컬러의 입체판에 붙여 액자를 만든다. 전체적으로 컬러풀하고 모던한 가구가 놓인 공간에 중후한 그림을 걸고 싶을 때는 큰 그림보다는 작은 그림이 좋다. 그리고 평소 스타일보다 조금 튀는 액자를 믹스 매치하면 더욱 감각적으로 꾸밀 수 있다.

 

 

침대 옆 사이드 벽면을 활용

 

침대 옆 공간에 벽이 있는 경우라면 대부분 허전한 느낌이 든다. 이때 위트가 있는 복고풍 흑백 액자는 평범한 공간을 특별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블랙 레터링으로 빈 공간을 장식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침대 옆 공간에 액자를 걸 때는 침대 길이에 맞춰 개수를 정해 걸고 너무 작은 액자보다는 어느 정도 사이즈가 큰 것을 골라야 어색해 보이지 않는다.

 

 

이색적인 액자걸이를 이용한다

 

몇 가지 소가구를 더하면 밋밋한 공간이 아트 갤러리 느낌의 공간으로 확 변신할 수 있다. 화실에서 사용하는 이젤이나 독특한 디자인의 책꽂이 등에 그림이나 사진을 올려두면 더욱 특별한 느낌을 연출한다.

 

 

가구와 액자의 컬러를 맞출 것

 

 화이트 가구 위에는 비슷한 풍의 화이트 액자를 거는 것이 잘 어울릴 뿐만 아니라 공간을 더욱 풍성해 보이게 한다. 꽃무늬 벽지가 있는 곳에 그림을 걸 때는 화려한 그림보다는 단순한 선이나 면으로 임팩트를 준 그림을 택하면 그림이 더욱 돋보이고 공간이 살아난다.

 

크기가 다른 그림을 붙인다

 

그림엽서나 오래된 화집을 오려 어울리는 것들끼리 모아 붙이면 허전한 한쪽 벽면을 화려하게 장식할 수 있다. 나란히 줄을 맞춰 붙이는 것보다 손 가는대로 겹쳐 붙이면 더욱 감각적으로 꾸밀 수 있다.

 

공간을 설명하는 액자를 활용한다

 

어떤 액자를 붙여야 할지 결정하기 어렵다면 공간을 설명하는 그림을 붙이는 것이 어떨까? 특히 주방처럼 사진이나 그림이 잘 어울리지 않는 공간은 식기류나 음식 사진 등이 담긴 액자를 걸면 실패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