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AYARN™ ♡ 【인테리어】

봄이 행복해지는 그린 라이프 [1] Green Therapy

피나얀 2007. 3. 12. 21:32

 

출처-2007년 3월 12일(월) 9:48 [우먼센스]

 

정신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자연의 색깔 그린 컬러. 그린 컬러를 활용하여 생활을 더욱 건강하게 하는 매직 그린 테라피 효과.

g r e e n  c o l o r   t h e r a p y …

감정을 조화시키는 그린 컬러는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하고, 마음에 휴식을 갖게 하므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나 혹은 초조할 때 그린 컬러를 가까이 하면 심리적 안정을 찾는데 도움이 된다. 가족을 위해 생활 공간을 그린으로 바꾸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늘 피로에 시달리는 남편을 위해서 침구나 침실 벽지를 따뜻한 느낌의 그린 컬러로 바꾸어 마음이 편해지는 침실로 만들고, 집중력이 약하거나 산만한 아이, 자주 짜증을 내는 아이를 위해서는 선명하고 산뜻한 그린 컬러를 활용하여 밝고 캐주얼한 분위기의 아이 방을 만든다. 그린 컬러는 채도에 따라 다른 작용을 하는데, 부드럽고 선명한 그린은 편안하고 상쾌한 기분이 들게 하고, 탁한 그린을 자주 접하거나 생활에서 늘 함께하면 소극적이고 집착이 강한 성격이 될 수도 있다. 초록 식물과, 푸른 자연의 그림, 그리고 신선한 향이 느껴지는 그린을 적극 활용하여 마음을 건강하게 하자.


1 초록색 향_
마음의 웰빙을 찾기 위해 향을 피워 두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기왕이면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향을 피워 보자. 초록색 향이라면 더욱 좋지 않을까. 향은 마음을 안정시킬 수도 있지만 집 안의 좋지 않은 냄새까지 없애 기분을 한결 상쾌하게 한다.


2 초록색 아로마 향초_
반식욕이나 목욕을 할 때 아로마 향으로 심신의 피로를 풀어 본다. 상큼한 향이 나는 초록색 향초를 가까이 둔다. 반신욕을 하는 욕조 안에 그린색 향초를 띄워 보아도 좋을 듯. 기분이 상쾌해지는 초록색 작은 향초 하나.


3 초록색 식물 & 꽃_
초록을 가까이 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푸른 이파리와 꽃을 놓아두는 일. 봄 햇살이 좋은 창가에 두어도 좋고, 삭막한 공간이나 허전한 공간을 채우기 위한 소품으로 활용해 보아도 좋다. 그저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행복해지는 푸른 이파리 즐기기.


4 초록색 그림_
자연을 찾을 시간이 없는 바쁜 가족을 위해 푸른 자연을 감상할 수 있도록 그림 한 점 집 안에 걸어 보는 것은 어떨까? 푸른 숲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그림도 좋고, 꽃과 푸른 식물이 예쁜 그림도 좋을 듯하다. 가족이 자주 머무는 공간에 놓아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