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요리】

[펌] 떡볶이국물에 푸슉~ 튀김3종셋뚜!(오징어,김말이,만두)

피나얀 2005. 12. 27. 12:00

 


 

 

 
 
 
 
튀김해먹기 참 힘드네요 ㅋㅋ
양일간에 걸쳐 완성시킨 튀김덜...
정말 손이 덜덜덜-.-
그냥 김말이 1가지만 해두 될껄,, 이왕 기름쓰는김에 더 쓰자는
생각에 하나하나 추가하다보니 떡볶이에.튀김을2가지를 플러스하고;
오래먹을려는 게으름에 2배늘려서 하다보니 남들이 보면
튀김장사 할라고 하는줄 알았을꺼에여;;
사진중에 화질나쁜건 밤늦에 찍은거구.. 화질 좀 잘나온건
햇살 잘 들어오는 낮에 찍은거에요 ..디카는 밤에 약하단말이져 ㅠㅜ
 
**************깻잎김말이 만들기**************
 
당면한줌(100g) , 당근채썬것 약간 , 깻잎20장 , 김밥용김10장이상 ,간장3큰술 , 설탕1큰술 ,
다진마늘1/2큰술 , 맛술1큰술 , 통깨1큰술 , 참기름2작은술 , 소금과후추 조금씩
 
 

 

당면은 물에 10분정도 불려놓으시구요
불린후 삶기전에 가위로 손한뼘 길이로 잘라주세요.


 

 

끓은물에 당면넣고 딱 5분 삶아서
찬물에 한번 헹구고 , 체반에 받쳐서 물기를 최대한 빼주세요
(나중에 볶을때 물기있음 쫌 많이 튀거덩여;;)


 

 

빨리 볶을수있도록 양념장 미리 만들어서
설탕이 녹을때까지 저어주시구요..


 

 

후라이팬에 기름 1큰술 두르고 중간불로 당근채썬거 조금만 넣으시구
당면넣고 좀 볶은후 양념장을 부워 양념이 베이도록 센불로 볶아준뒤
불에서 내려 완전 식혀주세요.(미지근할정도면 ok)


 

 

전 깻잎많이 넣을라구 김1장으루 만들께요~
사진처럼 김1장에 깻잎2장 겹쳐서 올려놔주세요.
깻잎이 이 김말이에 키 포인트랄까..암튼 넣어서 먹어본사람만
아는 맛입니다. 붐업!! ㅋㅋ
 


 

 

식힌 당면을 깻잎에 벗어나지 않을정도로 펼쳐서 넣어주세요
넘 많이 넣으면 부피가 커져서 넘 뚱뚱해여;;


 

 

양쪽김이 서로 포개지도록 접고
김밥말듯 돌돌돌 꼼꼼하게 말아주세요~
말고나서 김끝에 물 조금 묻혀주시면 잘 붙어요..


 

 

김 양쪽을 접으면 나중에 튀길때 당면에 기름이 안먹혀서 좀 더 깔끔해져요~
갯수는 잘 안세어봤는데 12~15개정도 만들었어요.
소식하시는 분들이라면 레시피 반으루 꼭 줄이시구요..전 넘 많이 만들었삼-.-;;
 
**************치즈만두만들기**************

 

 

이건 딱히 재료를 적기도 민망한 딱 2가지.
시중에 파는 만두피 해동시켰다가 말랑말랑 해지면
피자치즈 좀만 넣구 테두리에 물 묻혀서 빚어주세요~


 

 

치즈는 많이 넣으면 나중에 분명히 터집니다.사진처럼 적당히 넣어주시구.
꼭 테두리에 물 묻혀서 빚어주세요.. 막판에 터져서 저 낭패봤어요 ㅋㅋ


 

 

젤 깔끔한 순서부터 튀길께요~ 치즈만두부터 센불로 언능 튀겨주세요.
치즈만 녹고. 겉은 노릇한 색만 나면 되니까요..
좀 낮은불로 오래 튀기면. 치즈가 완죤 터져여..ㅜ
(뜨거울때 하나 드셔보세요 ㅋ치즈스틱 그까이꺼 쨉두안댐 )
 

 

튀김가루300g , 계란1개 , 우유100ml , 물200ml

넣구 튀김반죽 만들어주세요~ 우유넣으면 맛있어요>_<


 

 

치즈만두를 튀긴후 불을 낮춰서 온도를 내리구..
김말이를 반죽에 얇게 묻혀서 튀겨주세요
 


 

 

젓가락으루 굴려가며 노릇노릇하게~
요것두 속은 익었구 겉만 튀기면 되니까 약간은 센불로 튀겨주세요~
 
**************오징어튀김 만들기**************
 

 

 오징어 1마리를 손질해서,

길고 굵게 썰어서 물기  제거해주세요~

키친타올이나, 마른헹주(깨끗한거ㅋ)로 물기를 톡톡 닦아주면되요.


 

 

김말이 만들고 남은 반죽에 오징어를 다 들이 붓고
바로 튀기지말고 한5분정도 담궜다가 튀겨주세요.
(반죽에 우유가 들가서 나중에 오징어가 덜 튀게 도와줄꺼에요~)
 


 

 

만약 오징어에 물기도 제거못했고. 반죽에 우유도 못넣었으면
몸둥이만 튀기는게 안전하죠.. 오징어 다리는 빨판(?)이 있어서
그게 기름이 닿으면 펑펑 터지걸랑여;


 

 

키친타올을 접데 엄청많이 사다뒀는데
어디다 놔뒀는지 집을 다 뒤져두 없드라구요 ㅠㅜ
다행히 신문지 2장이 있길래..아껴쓴다구 참 노력했던;;;
이렇게 바구니를 2개나 만들정도로 튀겼으니..정말
하루장사 나가두 될정도였어요-.- ㅋㅋ


 

 

튀김에 . 떡볶이를 빼놓을수 없죠 ㅎㅎ
튀기면서 옆에서 멸치다시마 국물 조금 내주고..
고추장2큰술 , 간장1/2큰술 , 설탕1/2큰술 , 물엿1.5큰술 , 맛술1큰술
마늘1큰술 , 깨1큰술 , 참기름1큰술 몽땅 넣어준뒤.
떡2줌하고 오뎅2장 . 파.양파.당근 좀씩 잘라넣어주고
껄쭉해질때까지 끓였어요~
 


 

 

전 매운거 못먹어서 고춧가룬 안넣습니다..
떡볶이 위에 튀김 골고루 숭덩숭덩 잘라넣구 시식합시다! ^*^
오징어가 안찍혔네요 ,,망할!
 


 

 

3가지 다 제가 좋아하는 튀김이라..
증말증말 행복했어요 ㅋㅋ 동생이 치즈만두 첨먹어봤다구
거의 다 뺏어먹어서 전 많이 못먹었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