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패션】

메이크업아티스트 김선진의 뷰티 레슨. 첫 번째 자연스러운‘눈썹’그리기

피나얀 2006. 1. 22. 16:10

 


 

 

눈썹은 얼굴 분위기와 맞지 않게 너무 진하거나 흐리게 그렸을 경우, 인상 전체가 어색해 보이게 마련이다. 메이크업아티스트 김선진이 제안하는 자연스러운 눈썹 그리기.

 

Step by Step
1_눈썹까지 섀도 바르기
눈썹을 그리기 전에 베이스를 한다. 눈썹까지 파우더를 바르거나 베이스로 사용할 섀도를 브러시를 사용하여 눈두덩부터 눈썹까지 바른다. 베이지나 크림, 화이트 컬러가 적당하다. 이렇게 하면 유분기가 없어져 깔끔한 눈썹을 그릴 수 있다.

2_눈썹 그릴 위치 정하기
눈썹빗을 사용하여 가루를 살짝 털어낸 다음 눈썹을 그릴 위치를 정한다. 미간 사이가 너무 넓으면 둔해 보이고 좁으면 답답한 인상을 준다. 브러시를 사용하여 콧방울에서 일직선이 되는 위치를 앞머리로, 콧방울에서 눈초리를 지나는 선과 만나는 부분을 눈썹꼬리로 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어려 보이길 원하면 눈썹꼬리를 약간 짧게 하고, 진한 메이크업을 하거나 화려해 보이고 싶다면 눈썹꼬리를 길게 뺀다.

3_눈썹 면 메우기
위치를 잡았다면 섀도를 이용하여 눈썹의 면을 메운다. 이때 주의할 점은 아주 적은 양만 사용하여 연하게 메우는 것. 그래야 잘못 그렸을 때에도 수정이 용이하다. 사용하는 섀도는 모발의 컬러와 같거나 약간 연한 컬러가 좋다. 눈썹산은 전체 눈썹 길이의 ⅔ 지점이 가장 무난하다. 부드럽게 보이고 싶으면 낮게, 시크하게 보이고 싶으면 각을 준다.

4_펜슬로 모양 잡기
연한 펜슬로 눈썹 아랫부분의 모양을 잡는다. 컬러가 강하지 않은 에보니 펜슬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눈썹을 그릴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처음부터 진하게 그리지 않는 것.

5_섀도로 마무리
눈썹 면을 메울 때 사용했던 섀도로 다시 한 번 컬러감을 준다. 이때 눈 앞머리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을 쓰면 자연스러운 노즈 섀도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이브로 용품
1_바비브라운 아이섀도 10 마호가니 자연스러운 브라운 컬러를 내는 섀도로 눈썹을 그릴 때 사용하면 좋다. 2만8000원.
2_바비브라운 아이브로우 브러시빳빳한 돼지털이 모양을 만들어주는 브러시. 비스듬히 잘린 면으로 정확하게 그릴 수 있다. 2만8000원.

3_슈에무라 하드 포뮬라 아이브로우 펜슬
샤프하고 또렷한 눈썹으로 연출해주는 단단한 재질의 아이브로 펜슬로 얼룩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하다. 2만4000원.
4_메이크업포에버 아이브로우 키트 리퀴드 타입의 아이브로 세트. 워터프루프 제품으로 사선형 아이브로 브러시와 라이너 브러시로 구성되어 있다. 4만1000원.


 

Do
하이라이터 펜슬을 활용하라!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하이라이터 펜슬. 잘만 활용하면 입체감 있고 매력적인 눈썹을 그릴 수 있다. 눈썹 아래쪽에 그리면 눈썹의 모양이 선명해 보인다. 제품 사용 후 손가락으로 살짝 펴주면 더욱 자연스럽다. 또한 수정이 필요할 때 컨실러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베네피트 하이 브로우연한 핑크 컬러의 펜슬 타입 제품으로 눈썹뼈 부분이 자연스럽게 하이라이팅된다. 2만9000원.


 

Don't
눈썹꼬리만 그리지는 마라
많은 사람들이 실수하는 것이 바로 눈썹꼬리만 진하게 그리는 것. 전체를 그리면 둔해 보인다고 생각하여 눈썹꼬리 쪽만 진하게 그리는 경우가 많다. 특히 주부들이 가장 애용하는 것은 펜슬 타입으로 너무 무른 제품은 떡이 져서 더욱 둔해 보이는 원인이 된다. 펜슬을 사용할 때는 단단한 것을 선택하고 처음부터 진하게 그리지 않아야 한다.


 

Do
마스카라를 써라
눈썹용 마스카라는 주부들에게 생소할 수도 있다. 그러나 눈썹의 모양을 잡는 데 가장 좋은 아이템이기도 하다. 숱이 많은 사람의 눈썹은 단정하게 정리해주고, 숱이 없는 경우에는 많아 보이게 하는 역할도 한다. 마지막 단계에 눈썹결을 따라 살살 바르면 된다. 마스카라의 컬러는 투명하거나 모발 컬러와 비슷한 것을 선택한다.

▶슈에무라 아이브로우 매니큐어 눈썹의 컬러를 자연스럽게 연출해주고 숱이 많아 보이도록 도와주는 마스카라. 3만1000원.


 

Don't
아무 컬러나 쓰지 마라
눈썹의 모양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컬러 선택이다. 무턱대고 블랙 컬러를 쓰거나 붉은빛이 도는 갈색 펜슬을 사용하는 사람이 의외로 많다. 머리가 아주 검지 않는 한 블랙 컬러를 쓰면 인상이 무거워 보이고 붉은빛이 도는 컬러를 쓰면 사람이 가벼워 보인다. 기본 컬러는 브라운이나 그레이를 쓰는 것이 무난하다.

 

 

 

글 기자 : 이성진  사진 기자 : 최성훈

출처-2006년 1월 18일(수) 오후 7:50 [우먼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