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건강】

초간편 피부 관리의 대명사, 시트 마스크 Sheet Mask Test

피나얀 2006. 8. 14. 20:51

 

출처-2006년 8월 14일(월) 11:27 [레이디경향]

 

시트 마스크는 얼굴에 붙이는 것만으로 피부가 빠르게 개선된다는 편리함 때문에 홈케어 아이템으로 인기다. 최근 고농축 에센스가 듬뿍 함유된 제품이 대거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는데, 과연 그 효과는 어떨까? 얼굴을 환하게 가꿔주는 미백 제품부터 피부 탄력을 높이고 보습력을 강화한 제품까지 11개 시트 마스크를 레이디경향 독자가 직접 사용해봤다.



Tester 평소 피부 상태



엄지홍(26·대학원생)


복합성피부로 얼굴이 전반적으로 건조하고 많이 땅기는 반면 T존과 코 주위의 볼 부분은 자주 붉어지고 뾰루지가 나는 타입.









전수진(25·패션 디자이너)


지·복합성피부. 여름에는 T존 부위가 특히 번들거리며 나머지 부분은 많이 건조하고, 겨울에는 얼굴 전체가 건조하고 땅기는 편.









신경미(25·대학원생)


전반적으로 건조한 편이지만 T존은 지성인 복합성피부.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의 트러블은 없는 편이지만 주근깨로 인해 얼굴색이 다소 칙칙해보인다.









노성하(25·상품기획자)


건성피부이지만 T존 부위는 피지 분비가 많아 번들거리며 여름에는 더욱 심해진다. 트러블은 거의 없으며, 피부색은 노란기가 도는 편.









김현아(33·인테리어 디자이너)


지성에 가까운 피부이며 피곤하거나 속이 안 좋으면 부분적으로 뾰루지가 난다. 피부색은 여름이 되면서 다소 거뭇해지고 칙칙해졌다.










Whitening&Brightening Mask



화이트 데톡스 C+ 더블 파워 화이트 티슈 마스크


화이트닝 에센스 20배에 달하는 고농축 미백 성분이 함유된 제품. 스파 워터 성분이 포함돼 피부톤을 고르게 정돈하며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5매 7만2천원, 비오템.



Tester 엄지홍


사용 소감


처음 제품을 개봉하고 얼굴에 부착했을 때 간혹 어떤 제품은 향이 너무 진해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는데 이 제품은 향긋하고 좋았다. 10분 뒤 떼어냈을 때 끈적거림 없이 매우 촉촉하게 수분감이 느껴졌고, 피붓결이 정돈됐는지 다음날 화장을 하는 데 평소보다 깨끗하게 잘 받았으며 얼굴이 약간 밝아 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사이즈 평가


종전에 사용하던 제품에 비해 얼굴 크기와 대체로 잘 맞았다. 턱선 부분은 약간 커서 접히는 분량이 있었다.


밀착력 평가


사이즈가 잘 맞아 밀착력도 좋은 편. 턱선 부분은 남는 분량 때문에 완전히 밀착되지 않았고, 코 옆 부분도 약간 들떴다.


만족도 ★★★★



Tester 한유리


사용 소감


일주일에 한 두 번은 마스크 팩을 이용하는데, 이 제품은 수분감이 많아 피부 땅김을 줄여주는 효과를 가장 먼저 느껴졌다. 덕분에 피붓결도 매끄러워진 느낌. 이틀에 한 번씩 3회 사용하고 난 뒤에는 피부가 예전에 비해 투명해진 듯했고, 전체적으로 맑아 보여 화장을 했을 때도 피부톤이 한결 화사해보였다.



사이즈 평가


적당히 잘 맞는 편이지만 턱선 부분은 약간 커서 남는 분량이 있고, 인중 부분의 폭은 조금 좁은 듯.


밀착력 평가


마스크를 붙이고 있는 시간이 10분 정도로 짧아 들뜨거나 수분이 마르지 않아 비교적 좋은 편.


만족도 ★★★★




화이트닝 모이스처 마스크


비타민 C 유도체와 식물 추출 에센스가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수분 보유력을 증가시킨다. 젤 타입 모이스처라이저와 인텐시브 모이스처라이징 오일이 피부 속 깊숙이 유효 성분을 전달한다. 10매 6만5천원, 안나수이.



Tester 전수진


사용 소감


덩어리진 에센스 양이 많아 처음엔 조금 거부감이 들었지만 사용 뒤엔 수분감과 영양감이 어느 정도 느껴졌다. 하지만 근래 들어 피지 분비가 많아져서인지 마스크를 떼어낸 뒤 에센스가 약간 겉도는 느낌이 들어 내 피부에는 잘 맞지 않는 듯. 알코올 향이 진해서 마스크를 하는 동안 눈이 조금 따갑기도 하고 코끝이 찡한 느낌도 있었다.



사이즈 평가


모자란 것보다는 넘치는 것이 좋지만, 양옆이 너무 커서 관자놀이 옆의 헤어라인까지 넘어가 조금 불편.


밀착력 평가


에센스 양이 많아 밀착력은 좋은 편. 하지만 에센스가 흐르는 듯한 느낌 때문에 조금 불편하기도 했다.


만족도 ★★★☆



Tester 김영옥


사용 소감


젤 타입 에센스 제형이 독특하기는 했지만, 시트 마스크의 경우 여름엔 주로 냉장 보관한 뒤 사용하는 편인데 젤 타입이라 그런지 시원한 느낌이 덜했다. 또 유분감이 느껴져 지성인 피부에는 부담스러운 듯. 하지만 중·건성피부인 친구에게 사용을 권해봤는데, 다음날 아침 피부가 실크처럼 매끄럽고 환해진 느낌을 받았다고.


사이즈 평가


양옆이나 턱 부분은 넉넉해 만족스럽지만 이마 부분이 조금 모자라 헤어라인까지 닿지 않아 아쉬웠다.


밀착력 평가


피부에 딱 달라붙는 느낌이 다소 떨어지며, 부분적으로 들뜨는 편이라 수시로 체크해 눌러주어야 한다.


만족도 ★★★



화이트 석세스 쉬폰 마스크


에센스 한 병 분량의 영양 성분이 농축된 마스크. 수선화 알뿌리 추출물이 미백 효과를 높여주며, 사과씨 추출물이 피부 탄력과 진정 효과를 더해준다. 5매 1만8천원, 입큰.



Tester 장현주


사용 소감


마스크를 하고 난 뒤 제품을 떼어 냈을 때 얼굴이 깨끗해지는 느낌을 받아 기분까지 산뜻해졌다. 낮에 강한 자외선을 받아 피부가 지치고 푸석푸석했었는데, 마스크 사용 뒤 다소 진정이 됐으며, 두 번째 사용했을 때는 피부색이 조금 더 맑아진 느낌을 받았다. 하지만 수분감은 조금 모자란 듯해 아쉬움.



사이즈 평가


팩의 세로 사이즈는 잘 맞았는데 가로 사이즈가 너무 큰 게 단점. 옆머리까지 덮어서 약간 부담스러웠다.


밀착력 평가


사용한 지 5분 정도 지나니 들뜨기 시작. 이후로 부분적으로 들떠 사용설명서에 나온 시간을 채우기도 전에 떼어 냈다.


만족도 ★★★



Tester 신경미


사용 소감


종전에 사용하던 것보다 마스크에 볼륨감이 있어 피부에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는 느낌이었지만, 처음 마스크를 부착했을 때는 수분감보다는 유분감이 많이 느껴져 다소 부담스럽다. 하지만 마스크를 한 뒤 5~6분 정도 지나자 피부가 조금 수축되는 느낌을 받았고, 떼어내고 난 뒤에는 전체적으로 팽팽해진 느낌.


사이즈 평가


얼굴 크기에 잘 맞는 편이다. 하지만 눈 주위가 너무 크게 뚫려 있어 이 부분은 효과를 볼 수 없는 게 단점.


밀착력 평가


얼굴을 잘 감싸주는 느낌이라 사용에 불편함이 없다. 마스크가 두툼하고 부드러워서인지 밀착력이 아주 좋다.


만족도 ★★★




하이드라 브라이트 마스크 시트


비타민 C 유도체의 강력한 미백 효과와 히알루론산, 아미노코트 등의 보습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제품으로 피부를 맑고 투명하며 촉촉하게 가꿔준다. 1매 2천원, 쿠지.




Tester 노성하


사용 소감


패키지에서 마스크를 꺼낸 순간 레몬 향이 가득 넘쳐 나와 기분이 상쾌해져 좋았다. 고농축 에센스가 담긴 시트라 그런지 내용물이 흘러내리지 않고 피부에도 잘 흡수되어 만족스러웠다. 제품을 사용한 뒤에는 전반적으로 피부톤이 맑아지고, 다음날에도 매끄러워진 피붓결을 바로 확인할 수 있었다.


사이즈 평가


국내 브랜드에서 만든 것이여서인지 얼굴 크기에 적당하게 맞는 사이즈.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전혀 없다.


밀착력 평가


한번 붙이고 움직여도 떨어지거나 들뜨는 현상이 전혀 없고 얼굴형에 맞게 잘 밀착돼 좋았다.


만족도 ★★★★



Tester 윤현아


사용 소감


오렌지톤의 제품 패키지처럼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이 강하다. 향도 시원해 이맘때 사용하면 더욱 안성맞춤일 듯. 마스크를 떼어냈을 때 이미 많은 양이 피부에 스며들었으며 남아 있는 에센스는 몇 번 톡톡 두드리니 완벽히 흡수됐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났을 때 촉촉한 느낌이 좋았으며, 얼굴색이 전체적으로 환해진 것 같다.


사이즈 평가


전반적으로 얼굴 크기에 잘 맞는 편이지만 옆면이 조금 커 접어서 사용. 하지만 그다지 불편하지는 않았다.


밀착력 평가


시트가 도톰하고 수분감이 많아 피부에 잘 붙는 느낌이며, 신축성도 있는 듯해 얼굴 굴곡에 따라 잘 밀착된다.


만족도 ★★★★☆




스노우 티 마스크 시트


백차와 감초·오일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준다. 피부 트러블이 잦거나 화장독으로 칙칙해진 피부에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 1매 1천5백원, 스킨푸드.



Tester 김현아


사용 소감


지나치지 않게 적당한 수분감이 피부에 잘 맞았으며 사용 직후 피부가 산뜻해진 느낌을 받았다. 에센스의 흡수력이 좋아 촉촉함은 남고 끈적임은 없이 마무리할 수 있어 좋았다. 하지만 다음날 아침까지 그 효과가 지속되지는 않는 듯해 아쉬웠다. 간격을 오래 두지 말고 집중적으로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을 듯.


사이즈 평가


얼굴이 약간 긴 편인데 사이즈가 넉넉해 대체적으로 잘 맞으며, 눈, 코, 입의 비례도 잘 맞는 편이다.


밀착력 평가


마스크를 붙이고 있는 15분 동안 들뜨는 현상이 비교적 적고 전반적으로 잘 붙어 있어서 좋았다.


만족도 ★★★★



Tester 류현


사용 소감


알코올 향이 없어 좋았으나 10분 정도 뒤부터는 약간 화끈거리는 느낌이 있어 민감성피부는 주의해야 할 듯. 3번 정도 사용하니 볼 부분이 깨끗해지는 느낌이 들며 피부가 좋아진 것 같았다. 에센스는 흐르지 않을 만큼 딱 알맞았지만 조금 더 있었으면 하는 바람. 마스크를 하고 난 뒤의 촉촉함 정도는 만족스러우나 유분감이 조금 더 강한 듯.


사이즈 평가


생각보다 커서 얼굴이 작은 겨웅 많이 남을 것 같다. 오빠에게 맞춰봤는데, 다른 제품을 사용했을 때 모자랐던 것과는 달리 딱 맞았다.


밀착력 평가


사이즈가 큰데 반해 아래 쪽 절개선이 짧다. 때문에 인중과 입 부분에 겹치는 부분이 많아지면서 약간씩 들뜬다.


만족도 ★★★




윤현아(25·뮤지컬 배우)


겨울엔 건조하지만 여름엔 지성피부의 특징이 나타난다. T존 부위가 번들거리며, 피곤하다 싶으면 입술 주위에 뾰루지가 난다. 세수를 하고 난 뒤엔 얼굴이 많이 땅기는 편.










한유리(23·패션 디자이너)


중·건성. 뾰루지가 많이 나고, 주근깨 등의 잡티가 약간 있으며, 피부 탄력은 비교적 높다. 각질이 심하게 일어나지는 않지만 가끔씩 피부가 땅기거나 약간 트기도 한다.









김은실(30·네일 아티스트)


공기가 안 좋으면 피부가 금세 붉어지는 등의 반응을 일으킬 정도로 민감한 편. 최근엔 더운 날씨로 인해 얼굴에 열이 올라 뾰루지가 자주 생기곤 한다.










장현주(30·메이크업 아티스트)


전체적으로 건성이지만 T존 부위는 악지성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피지 분비가 심하다. 모공이 넓은 편이며, 턱 주위에 뾰루지가 자주 난다.










류현(27·대학원생)


코 주변이 피지 분비로 인해 약간 번들거리는 복합성피부. 피부 트러블은 없는 편이지만 피부색이 칙칙하고 노란 편이어서 투명감이 많이 떨어진다.










김영옥(28·메이크업 아티스트)


모공이 넓고 피지 분비가 많으며, 예민하고 트러블이 많이 생기는 전형적인 지성피부. 피부에 수분감이 없는 편이며, 탄력도 많이 저하된 상태.










Lifting&Anti-aging Mask



압솔뤼 마스크


천연 해초, 소야, 야생 얌 성분이 함유된 압솔뤼 에센스의 영양을 2배로 농축, 보습, 탄력, 피부톤 개선 등 종합적인 안티 에이징 효과를 볼 수 있다. 6매 14만원, 랑콤.



Tester 윤현아


사용 소감


끈적끈적한 타제품에 비해 에센스 자체가 아주 부드러웠다. 처음 얼굴에 닿았을 때 진주가루처럼 보들보들한 느낌이 들 정도. 10분 뒤 떼어내고 남은 에센스를 톡톡 두드려주었는데, 흡수가 빠르지는 않았다. 적당히 흡수시킨 뒤 다른 제품을 바르지 않고 그대로 잠자리에 들었는데, 다음날 아침에 일어났을 때는 아주 부드러운 느낌만 남아있었다.


사이즈 평가


이마와 턱 부분은 적당히 잘 맞는 반면, 옆면이 많이 커서 헤어라인과 겹쳐 접어서 사용해 조금 불편했다.


밀착력 평가


끈적임이 없어서인지 시간이 지나자 턱 부분의 시트가 약간 떨어지긴 했지만 대체적으로 잘 밀착되는 편.


만족도 ★★★★



Tester 김현아


사용 소감


마스크를 처음 얼굴에 붙였을 때 수분감이 아주 많이 느껴졌다. 마스크를 떼어내고 난 뒤에는 끈적임이 느껴져 부담스러웠는데, 다음날 아침에는 피부가 팽팽해진 느낌이 들었다. 탄력이 높아진 듯하고 칙칙함이 다소 없어져 피부가 전반적으로 좋아진 것 같다. 마스크를 하는 동안에 느껴지는 끈적임을 줄였으면 하는 바람.


사이즈 평가


이마 부분이 생각보다 많이 모자라고 턱선 부분은 약간 남는다. 또 눈의 위치가 조금 맞지 않는다.


밀착력 평가


부분적으로 들뜨긴 하지만 밀착력은 좋은 편이다. 턱선 아래로 남는 부분 때문에 아래쪽이 약간 들떠 손으로 누르고 있었다.


만족도 ★★★☆




프레시 카밍 마스크


일리카민, SC-글루칸 성분이 피부 온도를 낮춰 열로 인한 노화를 관리한다. 피지 조절 기능의 T존 시트, 탄력과 보습 효과의 U존 시트로 분리된 것이 특징. 가격미정, 아이오페.



Tester 한유리


사용 소감


두 번밖에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피부가 많이 유연해지고 매끄러워졌다. 저녁에 마스크를 하고 다음날 일어나보면 얼굴이 한결 보들보들해졌음을 느낄 수 있었으며, 트러블이 있던 부위가 많이 진정되기도 했다. 시트가 아래위 두 장으로 분리돼 있어 더욱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에센스 양도 딱 정당해 흘러내리지 않아 좋았다.


사이즈 평가


여분이 남지 않고 얼굴 크기에 딱 맞아서 좋았다. 눈과 입의 위치도 거의 정확해 사용에 불편함이 없었다.


밀착력 평가


2장으로 분리돼 착용감이 아주 좋으며, 마스크하는 시간이 끝날 때까지 딱 달라붙어 있어서 만족스럽다.


만족도 ★★★★★



Tester 전수진


사용 소감


한 번에 안 붙이고 두 번에 나눠서 착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몇 번 사용하다보니 한 장으로 된 시트 마스크보다 세밀하게 부착할 수 있어 더 좋은 거 같다. 처음 제품을 붙였을 때 시원한 느낌이 들어 상쾌했고, 수분감이 많이 느껴지며 시간이 한참이 지난 뒤에도 얼굴이 촉촉하고 매끄러워져 기분까지 좋아졌다.


사이즈 평가


헤어라인을 덮거나 이마 부분이 모자라지도 않는 적당한 사이즈. 아래위 겹쳐지는 부분도 많지 않았다.


밀착력 평가


지금껏 써본 제품 중 밀착력이 제일 좋았다. 마스크를 하는 동안 들뜨는 현상이 전혀 없어 매우 만족.


만족도 ★★★★★




프로 콜라겐 에너자이징 마스크


고농축 해양 콜라겐 원액과 세라마이드, β-글루칸 등의 고보습 성분이 함유돼 스트레스와 건조한 환경으로 인해 지친 피부의 탄력을 높이고 촉촉함을 더해준다. 3매 1만원, 나노시스.



Tester 김은실


사용 소감


마스크를 붙이고 20분 정도 지나니 흡수가 다 됐는지 금세 말라버렸다. 하지만 기초 화장품으로 마무리를 하고 잠을 청한 뒤 다음날 일어났을 때는 붉게 올라왔던 뾰루지가 한층 가라앉은 느낌이었고, 지친 피부에 탄력이 생기는 듯했으며, 푸석푸석함이 사라지고 많이 부드러워진 느낌이었다. 작은 팩 안에 들어 있어 펼치는 게 어렵다는 것이 단점.


사이즈 평가


너무 큰 건지 볼 부위가 두 겹으로 접힌다. 그래서 팩을 한 뒤 떼어내면 접혀있던 부분에 줄 자국이 남아 있다.


밀착력 평가


코가 낮은 편인데도 불구하고 밀착이 잘 안 되고 붕붕 뜬다. 마스크 사이드에 절개선이 있긴 하지만 밀착력은 다소 떨어지는 듯.


만족도 ★★★★☆



Tester 신경미


사용 소감


사용 직후 피부가 적당할 정도로 촉촉해지는 것이 장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얼굴이 약간 시큰거리는데 이것은 아마 얼굴에 콜라겐이 스며들기 때문인 것 같다. 다음날에는 피부가 한결 촉촉해져 있고, 화장이 훨씬 잘 받는다. 또 건조한 부분에 수분을 공급해주어 피부가 아주 부드러워진다. 단, 마스크를 제거한 뒤에도 한동안 얼굴이 시큰거리는 것이 단점.


사이즈 평가


넉넉한 사이즈라 피부를 모두 감싸주긴 하지만, 일단 팩 안에 너무 구겨져 있어서 꺼내는 데 불편하다.


밀착력 평가


얼굴에 잘 밀착되지 않고 쉽게 떨어져 버린다. 화장품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수시로 눌러주는 게 좋을 듯.


만족도 ★★★☆




Soothing&Refreshing Mask



모이스처 써지 페이셜 시트 마스크


알로에, 홍차, 해조 추출물 등이 함유된 수분 에센스가 자외선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집중적인 수분을 공급하며, 피부 건조를 예방한다. 6매 6만5천원, 크리니크.



Tester 장현주


사용 소감


피부 속이 땅기는 듯한 건조함 때문에 고민이었는데, 이 제품은 수분감이 많이 느껴져서 단 한 번의 사용만으로도 한결 촉촉해진 피부를 느낄 수 있었으며, 마스크를 떼어내고 난 뒤에는 끈적임이 없어서 마무리감이 산뜻하다. 또 턱 주위의 뾰루지도 진정되어 만족스럽다. 단, 마스크에 에센스가 너무 많아서 얼굴에 붙였을 때 흐르는 것이 단점.


사이즈 평가


얼굴이 긴 사람들은 조금 짧을 듯. 이마선이 조금 짧았는데, 나머지 부분은 대체적으로 잘 맞았다.


밀착력 평가


굉장히 좋다. 마스크를 사용설명서에 표시된 시간보다 훨씬 긴 30분 동안이나 붙이고 있었는데 전혀 들뜨지 않았다.


만족도 ★★★★☆



Tester 노성하


사용 소감


마스크가 닿는 순간 피부가 편안하게 진정되는 느낌이 들어 낮 동안에 쌓인 피부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기분이었다. 사용 중에는 수분감을 느낄 수 있었는데, 한 번 사용했을 때는 즉각적으로 촉촉해지는 느낌은 덜했지만 두 번째 사용하고 나니 보습 효과가 더해지는 듯. 지속적으로 마스크를 사용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사이즈 평가


약간 큰 듯했지만 사용하는 데 큰 불편함은 없었다. 인중과 같이 세밀한 부분도 사이즈가 잘 맞는 편.


밀착력 평가


내 얼굴보다 사이즈가 큰 탓인지 시간이 조금 지나니 들떠서 다시 붙여야 했고, 에센스가 많이 흘러내려서 다소 불편.


만족도 ★★★☆




워터홀릭 인텐시브 마스크


수분 손실을 막는 모이스트 24, 뛰어난 수분 공급 능력의 하이드로밴스, 캐머마일, 감초 추출물 등이 함유돼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키고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7만2천원, 아나클리.



Tester 류현


사용 소감


자극적이거나 화끈거리는 느낌이 전혀 없고, 에센스가 충분한 점이 가장 좋았다. 팩 안에 남아 있는 에센스를 손과 목에 바르면 두 배의 수딩 효과를 볼 수 있다. 마스크를 한 뒤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도 다음날 아침에 영양크림을 듬뿍 바르고 잔 것처럼 촉촉하고 윤기가 났으며, 세안시 피붓결이 부드럽고, 모공이 깨끗이 정돈돼 매우 좋았다.


사이즈 평가


나처럼 얼굴이 동그랗고 큰 사람에게는 너무 좋은 사이즈. 다크서클 부분까지 근접해 붙여져 더욱 좋았다.


밀착력 평가


밀착력이 매우 뛰어나 얼굴 구석구석의 작은 부분도 들뜨지 않고 잘 붙어있어 아주 만족스럽다.


만족도 ★★★★★



Tester 엄지홍


사용 소감


사용 직후 매우 촉촉하고 산뜻한 기분이 들었으며, 마스크를 떼어낸 뒤 따로 기초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수분과 영양이 풍부한 느낌이었다. 아침까지도 매끄러운 피부를 느낄 수 있었고 화장도 잘 먹었다. 제품 사용 뒤 며칠 동안은 얼굴이 땅기지 않았다. 건성피부에게 더욱 효과가 좋을 듯 하다.


사이즈 평가


얼굴 크기에 비해 지나치게 큰 사이즈였다. 얼굴 옆 부분과 턱선 부분 모두 너무 커서 접히는 분량이 매우 많았다.


밀착력 평가


사이즈가 너무 컸으므로 밀착력도 떨어졌다. 헤어라인을 따라 조금씩 들떠 가끔씩 눌러주어야 했다.


만족도 ★★★☆




바이오 아쿠아 마스크


천연 보습인자가 건조한 피부에 집중적인 수분을 공급하고, 수렴 작용의 알룸 성분이 모공을 조절해 탄력을 더해준다. 겔 타입 시트라 밀착력이 높다. 4매 3만5천원, 이지함화장품.



Tester 김영옥


사용 소감


우선 벨벳처럼 굉장히 부드러운 마스크 질감에 반했다. 타제품과 다르게 부직포 재질이 아닌 고무와 같은 재질로 만들어져 마치 에스테틱에서 고급 트리트먼트를 받는 듯한 기분이었다. 또 에센스 양이 많아 마스크를 하고 난 뒤 아주 촉촉한 느낌을 받았으며, 그 효과도 오래 지속됐다. 보습뿐만 아니라 얼굴이 팽팽해지는 듯한 리프팅 효과도 볼 수 있었다.


사이즈 평가


얼굴 구조를 잘 살려 만든 제품이라는 느낌을 받을 정도로 모든 부위에 잘 맞아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밀착력 평가


고무와 같은 재질이라서 밀착력이 다른 어떤 제품보다 뛰어났으며, 덕분에 리프팅 효과도 높여주는 듯하다.


만족도 ★★★★☆



Tester 김은실


사용 소감


네일 트리트먼트에 사용하는 파라핀을 한 것처럼 보습 효과가 뛰어났다. 조금 욕심을 내 약 40분 정도 마스크를 붙이고 있었는데도 시트에 아직 에센스가 남아있어서 목과 손등에도 붙여서 효과를 톡톡히 봤다. 다음날 아침에는 거칠던 피부가 한결 매끈해진 느낌이었고, 화장을 해도 투명 메이크업에 가까울 정도로 피부가 맑아 보였다.


사이즈 평가


아주 잘 맞는 편. 아쉬운 게 있다면 눈 부분의 구멍이 작아 눈을 뜰 때 속눈썹이 찌르는 듯해서 조금 신경이 쓰였다.


밀착력 평가


매우 뛰어남. 고무 같은 재질이라 잘 펴서 꾹꾹 눌러 밀착시키면 얼굴의 입체감이 드러날 정도.


만족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