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패션】

한 여름에 더욱 절실한 포니테일 헤어 만들기

피나얀 2006. 8. 17. 22:19

 

출처-[레이디경향 2006-08-17 16:48]

 

본인도, 보는 사람도 시원한 포니테일 헤어는 여름철 택하는 최상의 헤어 스타일링. 하지만 같은 포니테일 스타일이라도 조금씩 포인트를 주면 더욱 세련되게 연출 할 수 있는데…. 뜨거운 여름을 나기위한 단계별 포니테일헤어 레슨 시작!

 

Lesson 1 동그란 머리가 귀여운 심플 포니테일

 

포니테일 스타일은 깔끔해 보이지만 다소 밋밋해 보이는 것이 단점. 기본 포니테일 스타일을 연출할 때는 머리통을 동그랗고 예쁘게 보이도록 매만지는 것이 포인트. 머리통을 만져보아 납작하게 들어간 부분의 속 머리에 백홈을 넣어 볼륨을 주면 머리에 입체감이 생긴다.

 

 

How to Make

 

1 자신의 머리를 만져보아 납작하게 들어간 부분의 속 머리에 꼬리 빗을 이용해 백 홈을 넣어 볼륨감을 준다. 옆머리는 옆통수에 딱 붙여 심플한 이미지를 만들 것.

 

2 머리카락을 조금 잡아 남겨두고 고무줄을 이용해 하나로 묶은 뒤, 남겨둔 머리카락을 이용해 묶은 머리를 감아 고무줄이 보이지 않도록 만들면 더 깔끔하다.

 

Lesson 2 엘리건트한 업스타일 포니테일

 

포니테일 스타일은 어려 보이는 느낌을 주지만 자칫 가벼워 보일 수 있는 것이 문제. 중요한 모임이나 어른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을 때는 앞머리에 볼륨감을 주고 흘러내리는 머리가 적게 스타일링하면 지적인 분위기를 더할 수 있다.

 

 

How to Make

 

1 앞머리와 윗 머리를 함께 모아 느슨히 잡아 볼륨감을 준 뒤, 남은 머리는 돌돌 말아 핀으로 고정시킨다. 이때 핀을 X자로 꼽으면 더 잘 고정된다.

 

2 남은 밑 머리는 동그랗게 말아 올리고 끈으로 묶어 고정시킨다. 이 때 자연스럽게 빠지는 머리를 남겨두면 더욱 부드러운 포니테일 스타일이 완성되며 깔끔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잔머리 없이 모두 말아 올린다.

 

Lesson 3 사랑스러운 옆 묶음 포니테일

 

해변이나 야외활동에 잘 어울리는 스포티 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옆 묶음 연출법. 옆 머리를 땋거나 꼬아 옆 모습에 입체감을 준 것이 포인트로 발랄하고 활동적인 느낌을 준다. 앞은 깔끔해 보이고 옆과 뒤는 화려해 보이며, 아랫 머리에 웨이브를 넣으면 여성스러움을 더할 수 있다.

 

 

How to Make

 

1 옆 가르마를 탄 뒤, 양 옆 머리를 나누어 땋아 머리 뒷 부분에 실 핀으로 고정시킨다. 옆 머리가 모두 모아지면 한데 모아 돌돌 말아 고정시킨다.

 

2 남은 아랫머리중 끈 대신으로 사용할 머리를 조금 남겨 둔 뒤, 고무줄로 머리를 하나로 묶고 남겨둔 머리를 돌려 감아 고무줄이 보이지 않도록 연출한다.

 

Lesson 4 화려한 콘 로우 포니테일

 

섹시한 바캉스 룩에 잘 어울리는 레게 스타일의 콘로우 헤어는 의외로 어렵지 않다. 윗 머리를 굳이 땋지 않고 꼬는 것만으로 분위기를 살릴 수 있기 때문. 윗머리는 머리통에 달라붙게 만들고 아랫머리는 풍성한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이 예쁘다.

 

 

How to Make

 

1 윗 머리를 6~8개 정도의 섹션으로 나누어 놓고, 꼬리빗의 꼬리 부분을 이용해 한 섹션씩 꼬아 귀 뒷 부분 라인쯤에서 실 핀을 X자로 꼽아 고정시킨다.

 

2 아랫 머리는 웨이브를 살짝 넣은 뒤 하나로 묶고, 머리를 조금씩 잡아 꼬리빗을 이용해 거꾸로 빗어주어 볼륨을 풍성하게 넣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