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패션】

가을여자는 이렇게 입는다

피나얀 2006. 8. 16. 21:50

출처-2006년 8월 16일(수) 10:24 [스포츠조선]

 



2006년 가을 여성복 테마의 특징을 살펴보면,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절제된 느낌의 패션이 주를 이룬다. 80년대 풍이라는 큰 흐름 아래에파워풀한 여성의 이미지를 절제된 느낌으로 표현하고 있고, 글램 록 스타일과 남성복의 영향을 받은 스타일이 중요한 요소로 강조된다.

 

전체적인컬러와 분위기는 다운되었고, 디테일이나 패턴에 있어서는 장식적인 요소가 많이 가미된 것이 이번 가을 여성복 패션의 특징이다.

베스띠벨리 디자인실 박성희 실장은 "이번 시즌 여성복의 핵심 코드는 ‘세련된 절제’로, 파워우먼을 표현한 듯한 80년대 스타일, 남성복에서영감을 얻은 매니시룩, 톤 다운 된 컬러, 나폴레옹 스타일 등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그러면 2006년 가을 시즌 여성복을 대표하는 주요 테마와 스타일,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자.

2006년 가을 여성복 트렌드 키워드

Keyword 1. Power 80’s

길고 슬림한 실루엣이 이번 가을 시즌에 대거 등장하였다. 마치 1980년대를 연상시키는 패션 스타일로 몸을 전체적으로 감싸는 듯한 여유있는상의에 매우 타이트한 하의를 매치한 실루엣이 눈에 띈다.

 

 



Keyword 2. Mannish Look

남성복에서 영향을 받은 스타일로 시크함과 매니시 무드를 주도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잘록한 허리선, 짧은 소매 재킷 등의 여성스러운스타일도 있지만 마치 아빠 정장을 입은듯한 느낌의 어깨를 강조한 스타일도 눈에 띈다. 이러한 영향으로 올 가을에는 팬츠 스타일 수트가 더욱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Keyword 3. Dark Color

이번 가을 시즌에는 특히 지난 시즌보다 더욱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컬러가 주로 선보여질 것이다. 대표되는 컬러는 블랙 컬러와 그레이.

블랙과 그레이를 중심으로 톤 다운된 다크 계열의 컬러가 부각되는 가운데 골드를 중심으로 한 메탈 느낌의 컬러들이 포인트로 새롭게 제시될 전망이다.

스킨톤의 뉴트럴 계열 컬러와 다크 컬러를 중심으로 비슷한 톤끼리 매치되면서 소재의 질감이나 광택감의 차이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된다.

Keyword 4. Neo Napoleonic

나폴레옹과 유럽의 중세 시대에서 영감을 받은 귀족적인 밀리터리 감성이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구성되었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포멀웨어가 중심. 전체적으로 매니시한 느낌이 강해 절제되고 슬림한 실루엣이 강조되었고, 고급스럽고 정교한 터치감, 나폴레옹 의상 스타일의 칼라,골드 트리밍 장식 등이 주로 제시된다.

관련 아이템으로는 남성적인 감성의 수트, 레깅스, 스키니 팬츠가 있으며, 컬러는 블랙 컬러와 그레이, 아이보리 컬러를 중심으로 톤 다운된블루 컬러가 포인트로 사용되어 세련미를 더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