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건강】

"일단 '깎고' 다시 '입혀라'"

피나얀 2007. 1. 10. 22:06

 

출처-2007년 1월 10일(수) 8:42 [노컷뉴스]




흔히들 12월이 겨울의 절정이라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진정한 겨울은 1월이다. 기상청 자료를 살펴봐도 12월의 최저기온이 -3.4℃(평년값/서울기준)라면 1월은 평균 -6.1℃이다.

낮은 기온, 건조한 공기 및 찬바람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저하를 가져온다. 또한 피지선(기름샘)과 한선(땀샘)의 기능도 떨어져 쉽게 건조해지며 푸석푸석해 진다. 일 년 중 가장 추운 1월, 어떻게 피부를 관리해야 할까?


피부 본래의 보습 기능을 되찾자


피부 타입이 지성인 사람도 겨울철에는 부분적으로 당김 현상을 겪게 된다. 따라서 1~2월만큼은 촉촉한 타입의 스킨과 로션을 듬뿍 사용해야 한다. 기상캐스터가 강추위를 예고한다면 평소보다 약 1.5배가량 더 바른다. 수분 증발을 막으려면 크림을 꼭 사용할 것. 두 손을 비벼 따뜻하게 한 후 얼굴을 감싸주면 보습 제품의 흡수를 높일 수 있다.

마사지와 팩으로 활력을 불어넣자


기초 스킨케어를 보습 위주로 꼼꼼하게 관리해도 부족한 수면이나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피부 상태가 나쁠 수 있다. 이럴 때는 마사지와 팩으로 수분과 부족해진 영양분을 공급한다.

건성피부 타입은 눈가와 입가를 중심으로 목 피부까지 꾸준히 마사지하고 수분 공급 팩을 집중적으로 사용한다. 틈나는 대로 물을 마셔 피부 건조에 대비해야 한다. 복합성 피부 타입이라면 주 1~2회 가량 크림타입의 마사지 제품으로 마사지한다.

 

피부 고민에 따라 화이트닝 에센스나 주름 기능성 에센스 등을 마사지 크림에 섞어서 사용해도 좋다. 팩은 수분 공급 팩을 사용하되 바르고 자면 되는 슬리핑 팩을 활용하면 훨씬 편리하다.

지성 피부 타입은 스팀 타월 후에 마사지를 해야 모공 속 더러움까지 녹여낼 수 있다. 마사지 후에는 스킨을 이용해 모공을 수렴시켜주고, 팩은 워시 오프 타입(사용 후 씻어내는 타입)으로 주 2회 가량 이용하면 적당하다.

묵은 각질 제거로 피부 턴 오버 촉진

 

아무리 좋은 보습 제품도 묵은 각질을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이다. 필링 제품을 이용해 관리하거나 마시지를 통해 묵은 각질을 제거해준다. 각질을 제거하면 피부 재생을 촉진시켜 보다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을 잊지 말자

 

겨울철에도 기초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는 반드시 차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UVA차단 정도를 나타내는 PA지수를 체크하자. 평소 시에는 PA++, 스키장에 갈 때는 PA+++정도의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 이럴 땐 이런 팩! ▣


팩은 마사지, 목욕, 스팀 타월 후에 하면 더욱 효능이 증가된다. 일주일에 1~2회가 적당하다.

▶하얀 각질이 생긴다면? 겨울철에는 차가운 기온, 건조한 공기 때문에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감소돼 피부의 턴 오버가 불규칙하게 이뤄진다.

그로 인해 쌀겨 같은 하얀 각질이 많이 생긴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더욱 심해진다. 이때는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보습과 탄력 제품으로 마스크를 하고 천연 미네랄이 함유된 제품으로 팩을 해주면 좋다.

▶피부가 칙칙하고 생기가 없다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토르마린 팩을 사용하면 스트레스나 피로에 지친 피부에 생기를 줄 수 있다.

아울러 겨울철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을 보충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한다. 피부는 신체 건강을 반영하는 거울이다. 피부가 까칠해지면 건강에 더욱 유의한다.

▶잔주름이 늘고 탄력이 저하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면 천연 피지막의 형성이 불완전해져 윤기와 탄력을 잃고 잔주름이 늘게 된다.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 Q10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매끈하고 탱탱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다. 탄력과 보습을 동시에 공급하는 눈 전용 시트팩으로 눈 주위 잔주름을 예방한다. 만약 주름이 많이 생긴 상태라면 레티놀이 함유된 제품으로 집중 관리한다.

▶눈에 띄는 모공관리 모공 속의 피지, 노폐물 및 각질을 제거하고 얼굴에 긴장감과 탄력성을 주기 위해서는 떼어서 제거하는 필 오프 타입의 팩을 사용한다.

여드름의 한 형태로 코에 거뭇거뭇하게 나타나는 블랙헤드도 필 오프 타입의 팩으로 관리한다. 코 팩을 한 뒤에는 화장 솜에 수렴화장수를 듬뿍 묻혀 코에 얹어준다.

만약 민감성 피부라면 미온수로 씻어서 제거하는 워시 오프 타입의 팩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