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연합르페르 2007-02-14 09:46]
■둘러볼 곳
▲홍콩 섬(Hong Kong Island)
▷스탠리(Stanley) 홍콩섬 남부에 있는 해변가로 예술적인 분위기가 풍기는 곳이다. 스탠리마켓에서는 홍콩의 전통 의상에서부터 신발, 그림, 도장 등을 살 수 있다. 주변에 감옥박물관이 있다.
→찾아가기 : 센트럴 익스체인지 스퀘어에서 6, 6A, 6X, 260번 버스를 이용한다.
▷타임스퀘어(Time Square) 홍콩인들의 만남의 광장으로 이용되는 번화가로 인근에 소고 백화점, 리가든 등 고급 쇼핑몰이 많다. 여유롭게 쇼핑을 즐기며 홍콩인들의 삶과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공간이다.
→찾아가기 : MTR 코즈웨이 베이(Causeway Bay) 역에서 나와 헤네시 로드(Hennessy Road)를 따라 가다 왼쪽 편에 있다.
▷란콰이퐁(Lan Kwai Fong) 서양식 펍과 바, 레스토랑이 몰려있는 곳으로 오후 5시부터 9시까지는 해피아워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맥주를 기울이면서 다른 나라 여행자들과 대화를 나누기 좋다.
→찾아가기 : MTR 센트럴 역 C출구로 나와 씨어터레인(Theater Lane)을 지나 길 건너 드아귈라 스트리트로 올라가면 된다.
▲구룡반도(Kowloon Peninsula)
▷침사추이(Tsim Sha Tsui) 유명 음식점, 쇼핑센터, 호텔 등이 모여 있는 홍콩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이다. 대부분의 관광객이 이곳에 숙소를 정하고 여행한다. 홍콩 섬을 마주보는 워터프론트의 산책로에는 이소룡의 조각상을 비롯해 홍콩 영화배우들의 핸드프린트가 있다.
→찾아가기 : MTR 침사추이 역
▷몽콕(Mongkok) 유럽의 어느 골목을 찾은 듯한 분위기의 플라워마켓, 각종 애완동물과 용품을 파는 금붕어마켓, 여성을 위한 상품과 간식거리가 풍성한 레이디스마켓, 유명 스포츠 브랜드숍이 있는 스포츠마켓 등 홍콩의 시장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각종 물건과 기념품을 싸게 살 수 있다.
→찾아가기 : MTR 몽콕 역이나 프린스 에드워드 역에서 천천히 걸으면 각종 시장을 만난다.
▲기타
▷홍콩 습지공원(Hong Kong Wetland Park) 예상과 달리 홍콩은 70% 이상이 녹지대이다. 홍콩 습지공원은 람사협약이 지정한 마이포(Mai Po) 습지를 말하는 것으로 지난해 5월 문을 열었다. 64헥타르의 습지보호구역에서 습지 생태계를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교육정보를 제공하는 실내 방문자센터와 습지 산책로, 철새 관찰소가 있다.
■플러스 팁
▲다채로운 메뉴의 맥도날드
홍콩은 맥도날드의 천국이다. 홍콩 섬과 구룡 반도에만 124개 매장이 있으며, 26개는 24시간 운영된다. 거리 모퉁이를 돌 때마다 하나씩 나타난다고 생각하면 된다. 메뉴도 한국보다 훨씬 다채롭다. 한국의 맥도날드가 햄버거와 머핀(아침 메뉴) 정도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는 반면 홍콩 맥도날드는 햄버거와 머핀은 물론 샌드위치, 파니니, 케이크, 퍼프(Puffs) 등을 갖추고 있다. 한국과 다른 메뉴에 흥미가 있다면 맥도날드를 방문해보자.
▷샌드위치 : 가재와 계란 마요 샌드위치, 가재 망고 샌드위치, 치킨 파인애플 샌드위치, 연어 샌드위치(이상 26홍콩달러=약 3천100원, 1/2조각 14홍콩달러), 계란 마요 샌드위치(20홍콩달러)
▷파니니 : 베이컨과 치즈 파니니, 치킨 계란 마요 파니니, 파인애플 페퍼로니 파니니(이상 24홍콩달러)
▷케이크 : 라즈베리 치즈케이크, 캐러멜 브륄레 치즈케이크, 마카다미아 망가 치즈케이크, 티라미스, 체스넛 케이크(이상 22홍콩달러), 초콜릿 무스 케이크, 망고 무스 케이크(18홍콩 달러)
▷퍼프 : 참치 퍼프, 치킨과 버섯 퍼프, 건포도 시나몬 롤(이상 12홍콩달러)
▷머핀 : 초콜릿 머핀, 블루베리 머핀, 바나나 호두 머핀, 아메리칸 초콜릿 브라우니(이상 12홍콩달러)
▲MTR(Mass Transit Railway, 지하철) 이용방법
MTR(지하철)을 이용하면 홍콩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는 데 편리하다. 공항고속전철(AEL)을 제외하고 아일랜드(Island, 파랑), 추엔완(Tseun Wan, 빨강), 쿤통(Kwun Tong, 초록), 층콴오(Tseung Kwan O, 보라), 퉁청(Tung Chung, 노랑), 디즈니랜드(Disneyland, 핑크) 노선 등 총 6개 노선이 있다.
요금은 어른이 4~26홍콩달러(어린이 3~13홍콩달러)로 거리에 따라 다르며, 아침 6시부터 새벽 1시까지 운행한다. 지하철역의 에스컬레이터는 한국보다 속도가 훨씬 빠르므로 주의해야 한다.
티켓은 지하철역의 자동판매기(Single Journey Ticket Issuing Machine)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우선 판매기 하단의 지하철 노선도에서 목적지 지하철역을 손가락으로 누르면 노선도 오른쪽 공간의 화면에 출발역/도착역, 요금이 표시된다. 요금 아래에는 빨강과 파랑의 사각형 버튼 모양이 숫자와 함께 표시되는데 빨강은 어른, 파랑은 할인 요금이다.
여러 장을 한꺼번에 구입하려면 옆에 있는 숫자를 누르면 된다. 판매기 오른쪽 상단의 지폐나 동전 투입구에 돈을 넣으면 티켓이 아래로 나온다. 어른은 회색, 할인은 노란색 티켓이다. 한국에서처럼 게이트의 티켓 투입구에 넣으면 플랫폼으로 들어설 수 있으며, 티켓은 도착지 역의 게이트에서 자동으로 수거된다.
■일반 정보
△날씨와 시차
계절에 상관없는 사계절 여행지이지만 9월 중순부터 2월말까지가 선선해서 여행하기에 가장 좋다. 겨울 평균 기온은 15℃이며, 여름은 27~33℃이다. 겨울에는 갑작스레 바람이 불거나 기온이 크게 떨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따뜻한 점퍼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무더운 여름에도 건물 내부와 교통수단에 에어컨 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므로 긴 팔 옷을 꼭 가져가도록 한다.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 늦다.
△통화와 환율
홍콩달러(H$)를 사용하며, 1홍콩달러는 2월 현재 120원 정도이다.
△전기와 전화
홍콩에서는 200/220볼트를 사용하므로 한국과 같다. 종종 구멍이 3개인 콘센트가 있지만 한국에서처럼 사용할 수 있다. 국제전화코드는 852이며, 한국으로 전화를 걸 경우 001+82를 누른 후 지역번호 앞이나 핸드폰 번호의 맨 앞에 붙는 '0'을 제외한 나머지 전화번호를 누르면 된다.
△교통시설 운행시간
ㆍMTR(지하철) 06:00~01:00 ㆍ트램 06:00~00:30 ㆍ스타페리(센트럴~침사추이) 06:30~23:30 ㆍ버스 06:00~24:00
△팁
호텔과 레스토랑에서는 10%의 서비스료를 받고 있다. 택시의 경우 짐 한 개당 5홍콩달러의 서비스료를 받고 있다
|
'♡피나얀™♡【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연휴에 온가족이 찾을 수 있는 온천-물놀이 시설 (0) | 2007.02.14 |
---|---|
낯선 바닷길에서 만난 살가운 사람들 (0) | 2007.02.14 |
홍콩③ 즐거운 테마파크와 황홀한 야경 (0) | 2007.02.14 |
홍콩② 딤섬도 만들고 할리우드 스타도 만난다 (0) | 2007.02.14 |
홍콩① 휴식과 재미를 다 잡은 가족여행지 (0) | 2007.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