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여행】

홍콩’, 야시장과 함께하는 원데이(Oneday) 시티 가이드

피나얀 2007. 3. 27. 21:39

 

출처-[조선일보 2007-03-27 21:01]

 


쇼핑, 야경, 음식… 여행자들의 천국
 
홍콩은 다분히 중독성이 강한 여행지이다. 어떤 여행자들은 홍콩은 2박3일 이상 머물기에는 너무 작은 곳이라고도 하지만, 쇼핑, 야경, 음식, 그리고 축제가 각각 또는 어우러져 만들어 내는 매력들은 여행자들의 발걸음을 유혹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때문에 홍콩은 여행자들의 재방문이 많은 여행지 중 단연 손꼽히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때로는 쇼핑을 위해, 때로는 산해진미를 찾아서, 그리고 한 번쯤은 연인의 손을 잡고 찾아오는 여행자들로 홍콩은 언제나 활기가 넘친다.

홍콩은 멀지 않은 거리와 적당한 여행경비로 인해 직장인 여행자들의 휴가 여행지로 꾸준히 인기를 얻었고, 최근에는 주말 여행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주말을 이용한 짧지만 알찬 홍콩 여행을 위해 여행작가 이가아씨가 전하는 추천 일정과 추천 야시장을 소개한다.
 

 
 
▒ 홍콩 일일 추천 일정 ▒
 
08:00 홍콩 최대의 도교사원인 '웡타이신 사원' 다녀오기. 웡타이신 사원에서는 선향을 피우고 산통점을 보자. 산통점에서 나온 운명의 숫자는 'Speak in English' 간판을 내건 점집에서 풀이를 받을 수 있다. HK$ 20( HK$ 1 = 약 120원). 
 
09:30 홍콩의 대표적인 관광지 침사추이로 이동. '해변산책로', '스타의 거리' 따라 거닐며 빅토리아항 너머 하늘을 찌를 듯 솟은 홍콩섬의 스카이라인 감상하기. 홍콩 최대 규모의 쇼핑몰 '하버시티'도 함께 둘러보자. 

11:00 스타페리 터미널 옆 '제이드가든'에서 딤섬을 맛보며 창 밖 풍경 즐기기. 12:00 '스타페리' 타고 홍콩섬으로 이동. 스타페리 선착장의 인포메이션에서 각종 여행 정보를 얻어 두는 것을 잊지 말자! 
 
12:30 영화 중경삼림의 배경이기도 했던 세계에서 가장 길다는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 타고 '소호' 둘러보기. 간식거리로는 홍콩의 마지막 영국총독이 좋아했다는 '타이청 베이커리'의 에그타르트가 적격!  13:30 쇼핑족이라면 '퍼시픽 플레이스'에서 논스톱 쇼핑을! 마오쩌둥 배지, 문화대혁명 시기의 포스터, 각양각색의 골동품 등 기념품 쇼핑을 원한다면 셩완의 '캣 스트리트'로 이동.
 
15:30 '메리어트호텔'에서 애프터눈티 즐기기. 뷔페식이라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
 
17:30 피크트램 타고 '빅토리아 피크' 오르기. 피크트램은 자리가 생명. 맨 앞의 바깥쪽 자리에 앉아야 밖을 잘 볼 수 있다. 최근 리노베이션을 마친 피크타워와 마담투소 홍콩 둘러보고 해가 지면 백만불짜리 홍콩 야경 감상.
 
21:00 세련된 바와 클럽이 모여있는 '란콰이퐁' 또는 필립스탁이 디자인한 페닌슐라 호텔의 '펠릭스'에서 칵테일 한잔하며 밤시간 보내기.  
 

 
 
▒ 추천! 재래시장 또는 야시장 ▒
 
밤의 홍콩은 화려하다. 빼곡히 늘어선 고층빌딩의 스카이라인과 현란한 조명이 만드는 멋스러움이 여행객들의 고개를 뒤로 제치게 만든다면, 홍콩 특유의 좁은 골목에는 분주한 야시장의 상인들이 여행자와 눈높이를 맞춰가며 흥정에 여념이 없다.
 

- 템플 스트리트 야시장 : 우리나라의 남대문시장과도 비슷. 워낙 사람이 많은 곳이니 소지품 관리에 주의! 시장 한복판에 있는 '미도 카페(1951년 오픈)'에서 홍차와 커피가 6:4로 혼합된 원앙차 마시며 쉬어가기.
가는법 : MTR 야우마떼이역 C번 출구로 나와 100미터 정도.
영업시간 : 저녁 5시경~자정까지.
- 여인가 야시장 (Ladies Market) : 액세서리, 파시미나, 파자마, 인형, 구두, 가방 등 이름에서 연상되듯이 여성들을 위한 물건으로 가득하다. 여성용품을 노점들을 지나면 명품 이미테이션을 파는 노점들이 자리잡고 있다. 흥정은 필수!
가는법 : 몽콕역 하차. 퉁초이 스트리트.
영업시간 : 정오 경~밤11시 정도까지.
 

 
 
▒ 기타 여행 팁 ▒
 
서울과 별반 다를 것 없는 홍콩 도심이 지루하다면 센트럴 외곽섬 페리터미널에서 페리편으로 30분 정도 소요되는 '라마섬 Lamma Island' 강력 추천! 약 1시간 30분 소요되는 하이킹 후 맛보는 저렴한 해산물 요리의 맛은 환상! '레인보우 씨푸드 레스토랑 Rainbow Seafood Restaurant'에서는 식사고객에 한해 무료 셔틀 페리도 제공하니 일석이조!  
 

홍콩 여행의 하이라이트 야경을 어디에서 볼 것인가에 따라 하루의 일정이 달라질 수 있다. 일정에 제시된 곳 외에, 홍콩섬 야경을 관람하기에 좋은 곳은 최적지는 바로 빅토리아 항구 건너편 ‘연인의 거리’. 매일 저녁 8시에 시작하는 ‘심포니오브라이트 A Symphony of Lights’와 곁들여지면, 더욱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