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요리】

내 다이어트 비밀 차게 식힌 보리차

피나얀 2007. 4. 19. 20:33

 

출처-[조선일보 2007-04-19 09:19]

 

당신을 바꾸는 푸드테라피
 
5㎏ 가볍게- 보리차

날씬해진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비결로 종종 내세우는 물. 포만감을 주면서 몸안에 노폐물이 배설돼 체중조절에 도움이 된다. 물은 인스턴트식품 섭취 등으로 산성화된 몸을 알칼리성으로 중화시키는 역할도 한다. 식욕조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보리차를 권한다. 미네랄과 비타민, 단백질 등이 골고루 들어있는 보리는 몸을 알칼리화 해주는 동시에 양질의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다. 자주 마시려면 보리차를 너무 진하지 않게 끓여 식힌 뒤 냉장고에 두고 마신다. 찬 성질의 보리차는 몸안에 열이 많으면서 뚱뚱한 사람에게 특히 좋다.


5살 젊게- 딸기

흡연가는 깔끔을 떨어도 곁에 가면 담배내가 난다. 피부 탄력도 비흡연가에 비해 떨어진다. 담배를 피면 피부에 탄력을 주고 단백질을 촉진하는 비타민C가 파괴되기 때문이다. 요즘은 남성도 피부관리에 신경을 쓰는 만큼, 딸기를 꾸준히 먹길 권한다. 담배 한 개비에 손실되는 비타민C는 25㎎, 딸기 5~6개 정도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100㎎. 딸기에 함유된 자일리톨 성분은 입안을 상쾌하게 해준다. 저녁식사 후 디저트로 딸기를 먹거나, 아침에 딸기와 우유를 갈아 취향에 따라 설탕을 가미해 마셔도 좋다.


5시간 더 활기차게- 조기

자린고비도 침을 흘렸다는 환상의 반찬 굴비. 굴비 중에서도 맛과 영양이 좋다고 알려진 ‘앵월굴비’는 음력 3월, 그러니까 이맘때 잡힌 조기로 만든 굴비를 말한다. 조기는 맛이 달고 담백해 짧은 입맛에 밥맛을 일으킨다. 저지방 고단백의 흰살생선으로 소화가 잘 돼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 더욱 권하고 싶다. 비늘을 제거하고 손질한 조기를 냄비에 넣고 양파, 다진마늘, 간장, 참기름, 고춧가루, 설탕, 맛술 등으로 양념해 만드는 조기찜이 별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