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패션】

색안경 끼고 보는 세상 더크고 더 화려하게…

피나얀 2007. 5. 12. 19:32

 

출처-[헤럴드 생생뉴스 2007-05-12 09:41]

 


[STYLEㅣ 2007년 S/S 선글라스 트렌드 ]
 
 
2007년 선글라스는 그 어느 해보다 디자이너의 개성과 실험정신이 가미됐다고 할 수 있다. 매년 봄여름 시즌에 등장하곤 하는 화이트 프레임의 선글라스가 올시즌 보다 시크하고 세련되게 변한 것은 서막에 불과하다.
 
올해 선글라스는 더욱 커진 렌즈와 다양한 색상과 질감, 보다 독특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의 즐거움을 안겨줄 전망이다.
 
특히 올들어 선글라스 디자인은 더욱 과감해졌다. 얼굴의 절반 이상을 가리는 오버 사이즈 렌즈, 퓨처리즘을 열망하는 듯 현란한 디자인과 빅 사이즈의 로고 장식, 고글을 연상케 하는 원렌즈 선글라스가 대거 등장하며 각 브랜드의 특징이 녹아 있는 독특한 선글라스가 보는 사람을 즐겁게 하고 있다.
 
우선 렌즈의 크기는 보다 커져 지난해 가로 12㎝, 세로 4㎝ 정도였던 것이 올해에는 가로 14~15㎝, 세로 6㎝ 정도로 확대됐다. 또 2~3년 전부터 엄마 옷장에서 막 꺼낸 듯한 1960~70년대풍 큰 렌즈 선글라스가 올해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본격적인 선글라스 시즌을 앞두고 구찌 입생로랑 셀린느 로에베 샤넬 등 럭셔리 브랜드에서도 얼굴을 반쯤 가리는 큰 렌즈의 선글라스를 앞다퉈 내놓고 있다. 특기할 사항은 가로보다 세로 비율이 더 커졌다는 점.
 
또 퓨처리즘(미래주의)을 열망하는 듯 선글라스가 좀 더 화려해졌다. 현란한 디자인의 테, 큐빅장식이 박힌 안경 다리, 큰 크기의 로고 장식 등이 그 예다.
 
안경다리 디자인이 강조된 데는 헤어스타일의 영향도 크게 작용했다. 1960년대 모델 트위기풍의 쇼트 컷이나 보브 스타일의 짧은 헤어스타일에는 턱선이나 옆모습이 강조되기 때문에 선글라스의 측면 디자인이 중요해진 것.
 
뿔테의 인기도 여전하다. 변화가 있다면 검정이나 브라운 계통의 테 색깔이 빨강, 흰색, 분홍 등으로 화려해졌다는 것이다. 이에따라 검은 색 일색의 선글라스 대신 밝고 환하며 눈길을 확 사로잡는 색상의 뿔테들이 많이 등장할 전망이다.
 
뿔테의 색깔이 화려해짐과 동시에 렌즈 색깔 또한 알록달록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고글을 연상케 하는 원렌즈 선글라스의 대거 등장은 올해 ‘과장된 듯한 화려함’으로 승부하는 선글라스의 경향을 잘 보여주고 있다.
 
아이웨어 컬렉션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최적의 착용감, 렌즈의 안전성, 내구력 외에도 이번 컬렉션은 최고의 디자인을 가미한 최상의 컬렉션이라 할 수 있다.
 
볼륨감있는 템플 라인(안경다리)과 풍만한 느낌의 프론트 쉐이프(앞 모양), 고급스러운 광택이 느껴지는 질감 처리, 화려하고 재미난 로고 등 이번 컬렉션의 제품은 그 어느 해보다 독특하고, 완벽하다.
 
여성성을 강조한 아름다운 제품들도 대거 등장했다. 그 중 가장 최근의 신제품들은 선글라스 마니아라면 누구나 매혹될 스타일을 다양하게 내놓고 있다. 여성미가 물씬 풍기는 최근 제품들은 심플하고 세련된 오버 사이즈의 렌즈가 얼굴을 자연스럽게 감싸는 디자인이다. 이 디자인은 착용시 최적의 안정감을 제공한다.
 
양 템플(다리)에는 각 브랜드의 로고가 렌즈 사이즈만큼이나 크고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고, 강렬한 빛을 발하는 크리스탈이 촘촘히 박혀 브랜드의 자부심을 전해준다. 얼굴 옆 선을 따라 부드럽게 흐르는 템플 라인은 열정적이면서도 섬세한 여성을 연상케 한다. 이번 컬렉션은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아이템이 될 것이다. 올 여름, 새롭고 세련된 선글라스로 화사하고 독특한 여름을 맞아 보자.
 
◆얼굴형에 따른 선글라스 선택법
 
△긴 얼굴형=
 
옆으로 긴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얼굴형을 커버해 줄 수 있다. 그러나 각진 형태를 고를 경우 긴 얼굴을 분할해 오히려 더 길어보이는 역효과를 줄 수 있으므로, 시크한 느낌을 주는 부드러운 프론트 쉐이브의 가로로 긴 디자인을 고른다.
 
△사각 얼굴형=
 
각진 형태의 렌즈는 얼굴 윤곽을 강조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심플한 디자인의 부드러운 스퀘어 라인 선글라스나 라운드 라인의 선글라스를 선택한다.
 
△역삼각 얼굴형=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는 라운드형의 선글라스를 골라보자. 밝은 컬러의 오버사이즈 라운드형 선글라스는 로맨틱하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동그란 얼굴형=
 
평범한 디자인보다는 화려한 디자인의 스퀘어나 역삼각형의 보잉형 선글라스를 고르는 것이 좋다. 라운드형의 심플한 선글라스는 둥근 얼굴을 더욱 강조하므로 피한다. 템플이 화려한 것을 골라 얼굴선을 살려주고, 시선이 분산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계란형 얼굴=
 
대부분의 선글라스 스타일이 두루 어울려 온갖 선글라스를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는 특권을 누릴 수 있다. 모티브 장식과 큐빅 장식의 오버사이즈 선글라스부터 원렌즈 고글형의 선글라스까지 대담한 디자인의 선글라스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