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여행】

[펌] '골라 즐기는' 전국 이색 온천들 소개

피나얀 2005. 11. 24. 18:03

 

 

 


 

 

◇ 겨울철 최고의 여행 테마로는 온천욕을 꼽을 수 있다. 잠시 바쁜 일상을 접고 온천욕으로 한해의 피로를 푸는 것도 연말 여정으로 권할만하다.

우리나라는 가히 '온천왕국'으로 부를 법하다.

전국 어딜 가도 온천 간판 안 내걸린 곳이 드물다.

'난립'이라는 개운치 않은 인상도 남는 반면 '골라 즐기는 재미'도 쏠쏠하다.

 

알칼리-약산성 온천탕 함께

문경새재 트레킹과 연계도

 

 

오렌지색 온천수 '문경온천'=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오렌지빛 온천수(사진)가 자랑이다. 문경온천은 두 가지 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지하 900m 화강암층과 석회암층 사이에서 분출되는 온천수는 섭씨 31.3도의 약산성 칼슘 중탄산천으로 알레르기성 피부염, 통풍, 신장병, 갱년기장애, 관절염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또 지하 750m의 화강암층에서 솟아나는 알칼리성 온천탕은 맑고 뜨거운 온천수로 만성 피로와 상처 회복에 효과가 있다.

한꺼번에 2500명이 들어가는 대형 온천탕도 특징이며, 맥반석 찜질방과 맥반석 사우나, 증기 사우나, 황토 사우나, 노천탕 등 부대시설도 다양하다. 문경새재 트레킹과 연계해 즐길 수 있다. (054)571-2002

국내 최대 자연 용출수 자랑

스파-에스테탕 등 테마 다양

 

분수처럼 뿜어져 나오는 자연용출수 '덕구온천'=

 

경북 울진군 북면 응봉산 자락의 덕구온천은 깊은 산속에 자리한 호젓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특히 국내 최대의 자연 용출수를 자랑한다. 적지 않은 온천이 원수를 데워 사용하고 있는데 비해 이곳 만큼은 섭씨 42도의 뜨거운 온천수가 분수처럼 뿜어져 나온다.

 

온천수는 칼륨, 칼슘, 철, 염소, 중탄산나트륨, 마그네슘, 라돈 등이 함유된 약알칼리성으로 신경통, 류마티스성 질환 등에 효과가 있다. 기포욕, 플로링, 보디 마사지, 넥 샤워 등을 할 수 있는 테라쿠아와 침탕, 스파탕, 에스테탕, 자스민탕 등 다양한 테마를 갖추고 있다. (054)782-0677

 

 

 

 

지하 800m 약알칼리 유황탕

사우나엔 풍기 인삼 향 그윽

 

'인삼의 효능' 소백산풍기온천=

 

인삼의 효능을 맛볼 수 있는 온천탕이다. 중앙고속도로 풍기IC에서 5분거리. 지하 800m에서 솟아나는 약알칼리성 유황온천으로 불소 중탄산 등이 함유돼 중금속중독 동맥경화 등에 효과가 좋다.

 

특히 풍기 인삼을 활용한 인삼사우나에 들어서면 그윽한 인삼향에 심신의 피로를 깨끗하게 씻어준다.

 

 

(054)639-6911  < 김형우 기자>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스포츠조선 2005-11-24 1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