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패션】

옷차림 따라 달라지는 ‘업스타일’ 연출법

피나얀 2006. 1. 27. 21:30

 


 

 

 

각종 모임과 행사가 많은 연말연시. 장소에 맞는 옷차림 못지않게 분위기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도 중요하다. 여름보다 오히려 더 잘 어울리는 겨울철 업스타일 헤어,  옷차림에 따른 연출법.  

Style 1 페미닌 룩에는…  Romantic Upstyling 

 

우아한 톱과 블라우스, 페미닌한 정장 재킷 등으로 여성스럽게 연출했다면 가늘고 긴 목선을 드러내는 로맨틱한 업스타일이 제격이다. 옷 스타일에 맞추어 우아하면서 여성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전체적으로 볼륨감을 준 뒤 여러 가닥으로 나누어 느슨하게 꼬아 머리에 고정하면 예쁘다. 앞머리는 뒤로 넘기지 말고, 반 가르마를 탄 뒤 웨이브를 주어 이마에 닿도록 살짝 내리면 훨씬 고급스러워 보인다.

 

로맨틱 업스타일을 할 때 U핀을 이용하면 좋은데 U핀은 실핀처럼 일자로 꼽지 말고, 바늘땀을 뜨듯이 머리카락 사이로 들어갔다 나왔다 해야 정확하게 고정된다.

Tips   


우아함을 강조하기 위해 볼륨감을 지나치게 주면 나이 들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또 화려하게 연출하기 위해 가닥과 꼬임을 많이 넣으면 촌스러울 수 있다.

 

직접 업스타일을 연출할 때는 너무 많은 기교를 부리기보다 최대한 쉽고 자연스러운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Style 2 클래식 룩에는… Sexy & Chic

 

특별한 날을 위한 시크한 분위기의 업스타일. 클래식한 정장, 고급스러운 모피 등에 매치하면 잘 어울린다. 단정하게 빗어 머리의 라인을 살리는 것이 포인트.

 

업스타일을 연출하기 전 왁스나 젤, 에센스를 이용해 모발을 윤기 있게 만들도록 한다. 너무 윗부분으로 틀어 올리지 말고, 귀 아랫부분으로 머리 모양을 만들면 지적이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는 실핀을 세로로 꽂아 넣으면 실핀이 밖으로 보이지 않아 깔끔하게 업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비녀, 집게핀 등의 헤어 액세서리를 활용해 다양한 분위기를 내도록 한다.

Tips   


잔머리가 많거나 곱슬기 때문에 지저분하게 들뜬 머리, 층을 많이 내 부슬부슬 뻗치는 머리라면 샤인 스프레이 등을 사용해 모발을 정리한 다음 업스타일을 연출한다.

 

업스타일은 마무리가 스타일을 좌우한다. 에센스 세럼과 젤을 섞어 깔끔하게 붙여 마무리하면 수트와 드레스 등 고급스러운 스타일과 잘 어울리고, 몇 가닥 빼거나 왁스를 조금 발라 흐트러뜨리면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진행기자 김일아  사진기자 장영수(A1, 02-553-4430)

출처-2006년 1월 27일(금) 11:55 [우먼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