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패션】

체형에 따른 청바지 코디법

피나얀 2006. 2. 8. 15:35

 


 


 

 

 
 
 
 
*체형에 따른 청바지 코디법

 
1.허리가 굵은 체형---골반 스타일의 청바지는 허리에 큰 제약을 받지 않기 때문에 좋다.
 
골반 스타일의 청바지중 몸에 붙는 스타일을 선택하면 다리가 길고 날씬하게 보인다
밑으로 갈수록 약간 퍼지는 부츠컷도 좋다.

 
2.짧은 다리의 체형---부츠 컷이나 매트(옆트임)로 다리를 길게 보이게 하거나, 롤업(하단을 접어 입는)등으로 시선을 아래로 끌도록 하자.

 
무릎 아래로부터 통이 점점 넓어지면서 신발의 밑단까지 오는 길이의 부츠 컷은 가장 다리가 길게 보이게 한다.

 
롤업 청바지의 경우는 다리 길이 보다는 슬립라인을 만들어 시선을 끌면서 다리를  날씬하게 보이게 한다.

 
부츠컷에는 통굽 부츠를,  상의는 최대한 벨트라인에 가까운쪽으로 끝선을 오게 입자.
 
 3.허벅지가 굵은 체형---허벅지가 굵어서 허리 사이즈에 맞는 스타일을 입을 수 없는 체형은 일자 청바지나 통이 넓은 힙합스타일을 선택한다.

 
부츠컷 스타일은 허벅지에 달라 붙기 때문에 되도록 피해서 입어야 좋다.

 
통이 넓은 힙합스타일의 바지는 허벅지의 살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

 
스트레이트(일자 청바지) 스타일 중 워싱 처리가 되어 있는 것은 시각적인 효과로  다리를 날씬하게 보이게 한다.
 
4.힙이 큰 체형---힙과 허벅지에 여유가 있거나 밑위가 짧아서 힙이 올라가 보이도록 하는 스타일이나, 포켓으로 힙부분을 커버하는 스타일도 좋다.

 
밑위가 짧은 스타일은 힙이 올라가 보여 힙선이 예쁘게 보일뿐 아니라, 다리 길이도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준다.

 
앞뒤에 포켓이 달린 스타일은 포켓부분이 시선을 끌어서 큰 힙을 커버하는데 시각적
효과가 있다. 

 
청바지 구입시 참고 사항
 
▲ 꼭 맞는 사이즈보다 한 치수 큰 바지를 고르는 것도 날씬해 보이는 요령.
 
▲ 짙은색 청바지는 하체를 한결 슬림하게 보이도록 해준다.
 
▲ 뒷주머니 위치 따라 엉덩이 크기가 엄청 달라보인다. 뒷주머니가 2~3㎝ 낮게 배치된 청바
지는 엉덩이가 탄력있어 보이고, 뒷주머니가 약간 큰 청바지는 엉덩이가 작아 보인다.
 
▲ 딱 달라붙는 청바지에 운동화는 어색하다. 다리가 길어보이는 청바지에 아찔하게 높은 하이힐을 신으면 섹시해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