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요리】

인스턴트식품으로 10분 OK! 후닥닥~ ‘한 그릇’ 요리

피나얀 2006. 3. 17. 17:50

 

 

 

장본 재료도 없고 반찬도 마땅찮은데, 갑자기 밥 달라고 보채는 남편과 아이들. 후닥닥 차릴 수 있는 간편 메뉴가 없을까? 아이디어 레시피로 소문난 푸드스타일리스트 최성훈이 평소 즐겨 먹는 인스턴트 메뉴를 공개했다.
10분 만에 완성하는 맛있는 ‘한 그릇’ 요리. 

자주 먹는 인스턴트식품 색다른 활용 아이디어

Idea1 시판 비빔면으로~ 


면을 삶아 그릇에 담은 뒤 고춧가루, 다진 마늘, 참기름, 식초를 섞은 비빔소스를 넣고 신 배추김치를 잘게 썰어 넣어 비벼 먹으면 전혀 색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다.


Idea 2 냉동 만두로~
 


만두를 기름에 튀기거나 팬에 바삭하게 굽고 양배추, 미나리, 양파, 대파를 곱게 채썰어 섞은 뒤 초고추장을 넣어서 고루 섞으면 맛있는 비빔만두 완성. 밤참 메뉴로 인기가 그만이다.


 

Idea 3 시판 돈가스로~ 


냉동 돈가스나 대형 마트에서 판매하는 돈가스를 전문점 메뉴처럼 즐기는 방법. 돈가스를 기름에 바삭하게 튀긴 다음, 시판 하이라이스소스를 끼얹으면 근사한 맛.


Idea 4 냉동 해물완자로~
 


갑작스럽게 술손님이 들이닥쳤을 때 냉동 해물완자를 이용해서 전골을 끓여도 근사하다. 전골냄비에 냉동 해물완자를 돌려 담고 양파, 당근, 버섯, 양배추, 쑥갓 등의 야채를 채썰어 담은 뒤 멸치다시마국물을 부어 끓이면 완성.


Idea 5 통조림 옥수수로~
 


큼직하게 썰어 구운 두부 위에 통조림 옥수수와 토마토케첩을 고루 뿌려 조리면 아이들이 잘 먹는 일품 반찬이 된다. 토마토케첩에 설탕이나 꿀을 섞으면 더 맛있다. 또한 통조림 참치와 옥수수, 다진 당근과 양파, 송송 썬 김치 등을 섞어 반죽한 뒤 기름 두른 팬에 한입 크기로 전을 지지면 아이들 반찬으로 안성맞춤.


Idea 6 냉동 오징어바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냉동 오징어바는 작게 썰어서 기름에 튀긴다. 간장, 식초, 설탕을 끓여 녹말물을 푼 소스에 양파, 당근, 피망 등의 야채를 함께 넣어 탕수소스를 만들어 끼얹으면 근사한 오징어탕수로 변신.


Idea 7 레토르트 카레로~
 


닭고기를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뒤 대파와 마늘을 넣은 끓는 물에 살짝 데친다. 여기에 3분 카레를 넣고 조리면 닭고기카레조림이 된다. 인스턴트 카레가루를 사용할 때는 물에 갠 뒤 감자, 양파, 당근 등의 야채를 넣어 끓이다가 데친 닭고기를 넣어 조리면 된다.


Idea 8 프루트칵테일로~
 


다양한 과일이 들어 있는 프루트칵테일을 믹서에 갈아 야채샐러드의 드레싱으로 활용하면 간편하다.

Tips 인스턴트식품, 더 맛있게 먹는 노하우


인스턴트나 레토르트 식품은 특유의 강한 맛 때문에 몇 숟가락 먹다 보면 금방 물리기 쉽다. 이럴 때는 고기나 야채 등의 주재료를 좀더 첨가하거나 두반장, 굴소스, 고추장, 춘장 등 감칠맛을 돋우는 소스를 첨가하여 다시 한 번 조리하는 것도 요령. 국물이 첨가되어 있는 것은 집에서 준비한 다시마국물로 대체하는 것도 좋다.


 

참치통조림으로~


참치야채리조또


필요한 재료


참치통조림 ½캔, 쌀 ⅔컵, 물 3컵, 청·홍피망·양파·당근 ¼개씩, 레몬즙·다진 마늘 1작은술씩, 토마토페이스트 2큰술, 토마토케첩 1큰술, 버터 3큰술, 생강가루·소금 약간씩

이렇게 만드세요


1*
쌀은 깨끗이 씻어 물에 담가 불린다.


2* 참치는 통조림에서 꺼내 체에 밭쳐 기름을 빼고 피망과 양파, 당근은 곱게 다진다.

3* 팬에 버터를 녹이고 다진 마늘을 볶다가 참치와 소금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5분 정도 더 볶는다.

4* ③의 팬에 참치를 넣고 물 2컵을 부어 중불에서 잘 저어가며 익히다가 물이 졸아들면 물 1컵을 더 붓고 불을 약하게 줄여 쌀이 익을 때까지 젓는다. 소금으로 간한 뒤 그릇에 담는다.
-----------------------------------------------------------------------------------------


 

즉석 북어국으로~


북어국밥

필요한 재료


시판 북어국 1개, 다시마(5×5cm) 1장, 무(4cm) 1토막, 북어채 반 움큼, 대파 ¼대, 달걀 ½개, 새우젓 1큰술, 물 5컵

이렇게 만드세요


1*
냄비에 물을 붓고 무와 다시마를 넣어 20~30분 정도 우리고, 북어채는 물에 불린다.


2* 국물이 우러나면 다시마와 무를 건진 뒤 시판 북어국의 건더기 스프를 넣고 불린 북어채를 넣어 10~15분 정도 끓인다.


3* 달걀을 풀고 어슷 썬 대파를 넣어 고루 섞는다.


4* ②의 북어국이 끓으면 ③의 달걀물을 넣고 살짝 두어 번 저은 뒤 새우젓으로 간해 그릇에 담는다.
-----------------------------------------------------------------------------------------


 

가쓰오우동으로~


일본식 볶음우동


필요한 재료


시판 가쓰오우동 1인분, 미나리 6뿌리, 숙주 20g, 청경채 4줄기, 붉은고추 ½개, 느타리버섯 3개, 양파 ⅓개, 굴소스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식용유 약간

이렇게 만드세요


1* 시판 가쓰오우동의 면은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다.


2* 미나리는 줄기만 7cm 길이로 자르고 느타리버섯은 굵게 길이로 찢는다. 양파와 붉은고추는 채썰고 청경채는 3~4cm 길이로 썬다. 숙주는 깨끗이 씻는다. 미나리와 청경채 대신 양배추를 넣어도 된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다가 ②의 야채를 넣고 굴소스를 넣은 후 센 불에서 볶는다. 여기에 데친 면을 넣고 한 번 더 볶는다.


4* ③에 시판 가쓰오우동에 들어 있는 액상스프를 넣고 면에 간이 배도록 볶은 후 그릇에 담아 낸다.


 

 

 

진행 김희연|사진 박영하
출처 : 우먼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