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건강】

정두홍ㆍ이훈의 봄철 스트레치

피나얀 2006. 4. 16. 18:16

 

 


[정두홍ㆍ이훈의 요가2] 뒷목 스트레칭

 

뒷목 감싸고 당기기 15초간 3회 호흡은 편안하게 상체는 곧게

 

즐거운 한 주 보내셨나요? 지난 주말엔 황사 때문에 외출도 어려웠을텐데 이번 주말은 끝까지 즐겁게 마무리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그럼 봄의 나른함을 날려버릴 스트레치를 함께 해보실까요? 지난주에 미리 말씀 드린 것처럼 첫주에는 뒷목 스트레치를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직장인 대부분은 오랫동안 서류를 검토하거나 작성하면서 또 책을 보면서 고개를 숙이게 됩니다. 이때 뒷목에 통증이 오기 시작할텐데 이를 풀어 줄 수 있는 동작을 추천해 드립니다.

 

먼저 편안히 의자에 앉아 양손으로 깍지를 끼고 머리 뒤쪽을 살짝 감쌉니다. 그리고 고개를 숙여 지긋이 당겨줍니다. 목 뒤의 근육이 늘어나는 걸 느끼면서 15초 정도 유지해서 3세트 반복합니다. 주의사항은 호흡을 편안하게 하면서 상체는 곧게 펴고 하시면 됩니다.

 

최근 점심시간에 식사를 하다 보면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목에 휴대전화 혹은 IC카드를 목에 걸고 있습니다. 목은 생각보다 아주 약한 부분이기 때문에 별 것 아닌 것 같아도 이런 형태의 목걸이에도 쉽게 피로해 집니다. 되도록 휴대전화와 IC카드는 주머니에 넣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주에 뵙겠습니다.

 

 

 

 

 

 

지도/ 모델: 김보균 퍼스널 트레이너(더블에이치 멀티짐, 515-0900)

의상협찬: 푸마 코리아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처-[헤럴드 생생뉴스 2006-04-15 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