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여행】

싱가포르⑤ 웰빙여행 100% 충전 노하우

피나얀 2006. 8. 4. 00:48

 

출처-[연합르페르 2006-08-03 10:52]

 

싱가포르에서 '물 좋은' 나이트 클럽으로 이름난 주크.

싱가포르는 14세기경에 수마트라 섬의 한 왕자가 이곳을 방문했을 때 이상한 동물을 보고 사자로 오인하면서 '싱가푸라(사자의 도시)'로 불리다가 영국인들이 싱가포르로 발음하면서 오늘에 이른 나라이다. 싱가포르는 세계 지도에서 조그만 한 개의 점 정도로 보일지는 모르지만, 어느 곳보다 다채로운 볼거리와 독특한 문화, 흥미로운 이벤트 등을 제공해 생각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체험하게 된다.

 

△에퀴녹스(Equinox)

 

싱가포르를 발밑에 두고 로맨틱한 시간을 즐기고 싶은 커플이라면 에퀴녹스를 찾는다. 스위스호텔 더 스템포드 70층에 위치한 최고의 야경 포인트이다. 고풍스러운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각종 바가 있다. 부드러운 재즈 선율과 칵테일로 분위기 내기에 최고의 장소다.

 

△덕 투어(Dock Tour)

 

베트남 전쟁 당시 사용된 장갑차를 개조한 수륙 양용 자동차를 타고 도시와 싱가포르강을 누비는 '덕 투어'는 최근 싱가포르 관광객이 꼭 타보고 싶어하는 인기아이템이다. 선텍 시티에서 출발, 마리나파크를 가로지른 뒤 싱가포르 강으로 들어가 에스플레네이드와 싱가포르의 상징물인 멀라이언 등을 둘러본다. 가이드의 입심 있는 설명에 맞추어 오리소리를 내는 호루라기를 불어대면 어린이들은 물론이고 어른들도 즐거운 여행에 빠져들게 된다.

 

△말레이 헤리티지 센터

 

술탄 모스크 앞의 이국풍 거리인 부소라에 위치한 문화전시관. 싱가포르 초대 술탄인 후세인이 살던 왕궁을 개조한 곳으로 '말레이 컬처 쇼'가 유명하다. 전통 말레이 결혼식 재연과 춤, 음악으로 구성된 쇼가 40여 분 동안 이어진다.

싱가포르 강과 도시를 누비는 덕 투어.

△이스트 코스트

 

싱가포르 남부의 창이 공항에서 싱가포르시티로 가는 해안가 8.5km에 걸쳐 조성된 이스트 코스트에는 각종 레포츠 시설과 함께 수많은 시푸드 레스토랑이 밀집되어 있다.

 

△주크(Zouk)

 

싱가포르에서 가장 '물' 좋은 나이트 클럽. 총 4개의 테마관으로 나뉘어 연령별로 모여 즐길 수 있게끔 돼 있다. 20대 초반을 위한 '퓨처(Phuture)', 20대 중반이 놀기 좋은 '주크', 그리고 '벨벳 언더그라운드(Velvet Underground)'와 '와인 바(The Wine Bar)'는 20대 후반에서 30대가 놀기 좋다. 싱가포르의 젊은이들이 이곳에 모두 모인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주크의 입구에는 이곳을 찾은 수많은 사람들로 움직이기 힘들 만큼 북적인다.

 

△민지앙(Minjiang)

 

로체스터 공원 내에 위치한 퓨전 중국 레스토랑으로 중국 본토에서 온 주방장이 직접 요리한 베이징식 오리구이 '베이징 덕'의 진미를 맛볼 수 있다. 새우와 해산물 요리, 딤섬 등 중국의 전통적인 맛을 그대로 살린 코스요리도 우리 입맛에 잘 맞는다. 블랙과 화이트를 대비한 실내 인테리어가 돋보이고, 숲 속에 자리한 야외석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만드는 데 그만이다.

 

△아쿤 카야 토스트

 

숯불에 구운 토스트에 카야잼을 바른 것으로 싱가포르식 커피와 함께 먹는다. 토스트는 서양의 음식이지만 카야 토스트는 싱가포르인들이 만들어 낸 새로운 아시아식 아침 메뉴이다.

퓨전 중국 레스토랑 민지앙.

▶일반정보

 

가는 방법_ 싱가포르항공과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에서 인천~싱가포르 직항편을 운항하고 있다. 비행시간은 6시간 정도 소요된다.

 

시차_ 한국보다 1시간이 늦다.

 

전압_ 220∼240V이며 3구짜리 콘센트를 쓰기 때문에 멀티 플러그가 필요하다.

 

기후 및 옷차림_ 전형적인 열대성 기후인 싱가포르는 1년 내내 우리 나라의 여름 날씨와 비슷하다. 공공시설이나 웬만한 건물에는 대부분 냉방시설이 잘되어 있다. 간단한 여름 옷차림과 함께 긴 팔 티셔츠나 남방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환전_ 미국 달러로 환전했다가 다시 바꾸는 것보다 싱가포르 달러로 직접 환전하는 것이 좋다. SG$ 1= 626.51원(2006년 8월 3일 기준)

 

현지교통_ 싱가포르는 대중교통의 천국이라고 불릴 만큼 대중교통이 발달했다. 효율적인 버스 체계와 현대적인 시설을 갖춘 MRT(Mass Rapid Transit) 시스템, 그리고 미터기와 에어컨이 장착된 편리한 택시 덕분이다.

 

MRT는 도시의 구석구석에 역이 있기 때문에 MRT 이용만 잘할 수 있다면 편리할 뿐더러 저렴하게 싱가포르 관광을 즐길 수 있다. 관광명소들이 대부분 역에서 몇 분 거리이기 때문이다. MRT 내에서 음식물을 먹으며 냄새를 풍기거나 음식물을 떨어뜨리면 벌금형에 처해지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