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뉴스메이커 2007-01-04 13:51]
황금 공간
●63빌딩
언제부터인가 아침에 63빌딩 창에서 반사되는 빛을 받으면 기분이 좋아진다는 속설을 믿는 사람들이다. 소문은 속설이라고 치부한다 해도, 컬러를 기준으로 생각해 볼 때 자신이 좋아하는 색깔에 흠뻑 취하는 시간을 갖는다는 것은 매우 바람직한 일이다.
이 컬러 속설 덕분에 63빌딩을 바라보는 동작구 본동 사육신공원 주변 주민들도 덩달아 그 황금빛 반사색에 관심을 가진다. 컬러 마크로서의 63빌딩은 단순한 대한생명 빌딩 이상의 가치를 갖고 있다.
63빌딩의 황금빛 반사 컬러 영향을 직접 받는 지역으로는 본동 외에도 이촌동, 서빙고동 등이다.
또한 다도해의 크고 작은 섬들과 높고 낮은 봉우리가 연출하는 자연의 향연도 즐거운 풍경이다. 문수암은 사천에서 고성으로 가는 33번 국도를 이용, 문수암 이정표를 따라가면 된다. 암자 앞까지 차를 타고 갈 수 있다.
●2007년을 업시킬 황금색 소품
●명동성당
그러나 명동성당 본연의 모습은 저항과 투쟁이 아닌, 생활에 지친 영혼의 안식처다. 또한 종교를 떠나 일반 시민들의 조용한 휴식처 구실도 하고 있다.
그것은 명동성당에 담긴 의미도 의미려니와 온통 붉은 벽돌로 건축된 성당의 분위기에 마음이 이끌리기 때문이기도 하다. 특히 맑은 날 오후 3시 이후의 성당은 붉어지는 햇빛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기도 한다.
잘 먹고 잘사는 게 모든 사람의 소망이며, 이곳이 레스토랑인 만큼 신선한 재료로 맛있는 음식과 편안한 공간을 제공하는 게 기본이지만, 웰빙을 앞세워 웰빙이 아닌 것을 사회악으로 몰아붙이는 것도 문제라는 게 마띠나따의 생각이다. 그래서 마띠나따는 요즘 사회 분위기와 전혀 맞지 않는 흡연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물론 흡연실과 금연실은 벽과 문으로 나뉘어 있다.
흡연실에는 오히려 젊은 애연가 커플이나 일본이나 중국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편이고, 한국의 중년들은 금연실에서 시청 광장의 풍경을 관찰하곤 한다. 마따나따의 이런 생각과 붉은 기운 때문일까, 이곳에는 유난히 중년 손님이 많다. 잠자고 있는 열정을 깨울 수 있을 거라는 기대 심리가 작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2007년을 업시킬 붉은색 소품
●봉평 허브나라
허브나라는 이두이라는 조경전문가가 만든 공간이다. 허브나라는 일년 내내 방문객들에게 초록을 선물한다. 봄부터 가을까지는 정원에서 초록의 향기와 풍경을 즐길 수 있으며 늦가을부터 겨울에는 따뜻한 유리하우스 안에서 초록의 향연이 베풀어지고 있다.
13년 동안 가꾸고 다듬은 허브나라는 이미 그 일대가 이곳을 통해 먹고 살 정도로 경제적 가치도 확보했다. 입구 산책로부터 펜션에 이르기까지 온통 초록을 느낄 수 있는 허브나라는 각박한 도시 정실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마음을 넉넉하게 해주기에 손색없는 공간이다.
그러나 1920년부터 시작된 한강 제방공사는 선유봉을 순식간에 폐허로 만들었다. 선유봉을 깎아서 그 흙으로 제방을 쌓은 것이었다. 그 뒤로 한강 물줄기가 바뀌면서 폐허가 된 선유봉은 한강에 부유하는 신세가 되었고 더 이상 선유봉의 아름다운 자태를 찾을 길도, 찾는 사람도 없었다.
선유도가 다시 시민에게 알려진 것은 1978년 선유도 정수장이 생기면서다. 선유정수장은 한마디로 한강물을 수돗물로 만드는 공장이었다. 한강물을 퍼올려 정수 과정을 거친 후 수돗물로 만들어 상수도관을 통해 가정으로 보내는 일을 한 것이다.
그러나 한강의 오염이 심각해지면서 정수장도 기능을 멈추게 되고 2000년 11월에 공원화를 기획해 2002년 4월 26일에 개장한다.
설계 당시 멜랑콜리 랜드스케이프라는 부제를 붙인 이 공원은 고전주의, 바로크, 모더니즘, 포스트 모더니즘 등 모든 예술 사조가 복합적으로 표현되고있는 공간이다. 물론 겨울을 제외하고 초록으로 뒤덮이는 곳이다.
태백시 구와우 마을의 해바라기도 전국에서 관광객을 불러들이는 해바라기 명소다. 5만여 평에서 넘실거리는 해바라기는 이곳을 찾은 사람의 마음을 황홀하게 만들어주고도 남음이 있다. 함평과 태백 외에도 춘천, 삼척, 해남 등에서도 해바라기 농원을 볼 수 있거나 앞으로 보게 될 것이다.
‘일촌’을 마케팅의 핵심으로 설정하고, 그것을 근거로 비즈니스 모델을 펼쳐나가는 사이트이니만큼 그들이 오렌지 컬러를 선택한 것은 당연한 일일 수도 있다. 싸이월드는 이 일촌 마케팅으로 엄청난 가입자를 확보하고 그들의 생각과 트렌드를 공유하게 함으로써 싸이월드는 물론 SK그룹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도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싸이월드 외에도 커뮤니티를 마케팅 포인트로 하는 기업들은 대부분 오렌지컬러를 선호하는 편이다. 한화그룹의 이미지 광고에도 오렌지컬러가 등장했으며, SK가 최근 새로 선보인 CI도 레드와 오렌지이며, 하루에도 몇 번 씩 신문 방송 매체에서 보게 되는, ‘매일매일 좋은 시간 되세요’라는 캐치프레이즈의 KTF 역시 오렌지컬러를 배경색으로 사용함으로써 커뮤니티 공간으로서의 기업 이미지를 홍보하고 있다.
●2007년을 업시킬 오렌지색 소품
소화를 촉진하고 약해진 신장의 회복을 돕기도 한다. 오렌지색깔의 음식으로는 오렌지, 감귤, 망고, 당근, 달걀 노른자 등을 들 수 있다. |

'♡PINAYARN™♡ 【TODAY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DAY 스크랩】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크게 웃어라! (0) | 2007.01.05 |
---|---|
【TODAY 스크랩】신년특집 - 2007년 휴일 모음 (0) | 2007.01.04 |
【TODAY 스크랩】GOLD, RED, GREEN, ORANGE 2007년 네가지 희망색깔 (0) | 2007.01.04 |
【TODAY 스크랩】이글을 꼭 읽어봐 주십시요. 그리고 힘을 주세요.. (0) | 2007.01.03 |
【TODAY 스크랩】‘막연한 꿈→작심삼일’이 한해 계획 망친다 (0) | 2007.0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