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건강】

거침없이 피부를 드러내게 해줄 퍼펙트 제모법

피나얀 2007. 6. 12. 20:00

 

출처-2007년 6월 12일(화) 8:13 [우먼센스]

 

매년 여름이면 시작되는 제모와의 전쟁. 이 죽일 놈의 털들을 완벽하게 제거해줄 제모 아이템과 비포 & 애프터 케어.

 

shaving before care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기


제모 전 피부에 먼지 등이 달라붙어 있으면 제모시 각질이 제거되면서 노폐물이 피부에 흡수될 수 있다.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은 후 제모에 들어가자.


스팀타월로 각질 불리기


따뜻한 스팀타월로 제모 부위를 감싸 각질이 떨어져 나가기 좋게 찜질을 해주자. 모낭을 열어 털이 쉽게 제거되며 각질도 부드럽게 떨어져 나간다.

 

shaving after care


피부 진정 및 모공 수축시키기


제모 직후에는 피부가 화끈거리거나 붉게 달아오르기도 한다. 차가운 토너 혹은 수딩 젤을 발라 피부를 진정시키자. 특히 피부가 건조한 경우에는 마일드한 모이스처라이저로 보습 효과를 줄 것.


자외선차단제 바르기


제모 후 하루 정도는 외출을 피하는 것이 좋다. 피부가 민감해진 상태이기 때문에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색소침착이나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외출할 때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충분히 발라주자.

 

type 1 Cream


where 겨드랑이, 팔, 다리 good 털의 화학 결합을 약하게 해서 털을 녹여내는 방법으로 제모 과정에서 고통이 전혀 없다. check 민감한 피부의 경우 트러블이나 붉어짐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허벅지 안쪽에 테스트한 후 사용할 것.

 

how to make


1 동봉된 스틱을 이용해 제모할 부위의 털이 완전히 덮이도록 크림을 골고루 펴바른다.

2 충분히 크림을 바른 후에는 그대로 둔다. 5분 후 스틱으로 살짝 밀어 털이 쉽게 제거되는지 확인한다.


3 털이 부드럽게 제거되면 전체를 다 제거하고, 털이 제거되지 않으면 몇 분 더 기다렸다가 제거한다. 이때 전체 시간이 총 10분을 넘지 않도록 주의할 것.


4 털을 제거한 후에는 제모 부위를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씻어준다. 제모 직후에는 비누를 사용하지 말 것. 남아 있는 물기는 마른 수건으로 톡톡 두드리듯이 닦아낸다.


tip 피부가 민감한 경우 스틱 대신 부드러운 수건을 따뜻한 물에 적셔서 닦아내자.

 

type 2 Strips


where 팔, 다리, 비키니 라인 good 붙였다 떼어내기만 하면 되는 방법으로 여행이나 출장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check 스트립을 제거한 후에는 모공이 열려 있는 상태라 피부 염증이 생길 수 있다. 하루 정도는 강한 햇빛을 피하고 샤워도 자제한다.

 how to make


1 양손으로 스트립을 마사지하여 왁스를 따뜻하게 만든다.


2 스트립 양쪽 끝을 잡고 천천히 벌려 왁스가 고르게 분리되도록 떼어낸다. 한쪽 스트립을 붙이는 동안 남은 한쪽은 반으로 접어 이물질이 붙지 않도록 한다.


3 스트립 한쪽 끝을 피부에 대고 털이 난 방향으로 눌러 붙여 피부에 완전히 밀착시킨다.


4 피부에 밀착되면 바로 떼어낸다. 한 손으로는 스트립의 아래쪽을 쥐고, 다른 한 손으로는 피부를 털이 난 방향으로 팽팽하게 당기면서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단숨에 스트립을 떼어낸다.
t

ip 좁은 부위를 제모할 경우 스트립을 잘라서 사용하고, 하나의 스트립은 2~3번 재활용이 가능하다. 다시 사용할 경우 반으로 접어 양손으로 왁스를 녹인 후 사용하면 된다.

 

type 3 Roll-on


where 팔, 다리, 겨드랑이 good 털이 굵고 빨리 자라는 사람에게 세포들은 자외선에 노출되면 색소침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줄 것.

 how to make


1 캡을 벗기고 내부 마개를 연 후 용기를 2분 정도 거꾸로 세워놓는다. 롤러 부분이 아래를 향하도록 본체를 잡고 왁스를 짜내면서 털이 난 방향으로 문지른다.


2 왁스를 바른 후 바로 동봉된 부직포를 털이 난 방향으로 눌러 붙여 피부에 완전히 밀착시킨다. 왁스가 굳으면 제모가 되지 않는다.


3 완전히 밀착시킨 후 바로 떼어낸다. 한 손으로는 부직포 아래쪽을 쥐고, 다른 한 손으로 피부를 털이 난 방향으로 팽팽하게 당기면서 털이 난 반대 방향으로 단숨에 부직포를 떼어낸다.


4 애프터 티슈로 부드럽게 닦아 피부를 진정시킨다.


tip 제모 부위에 롤러를 문지를 때 왁스가 잘 나오지 않는 경우, 내부 마개를 닫고 약 30초간 따뜻한 물에 담근 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