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여행】

일본의 대표적인 온천들.......

피나얀 2005. 11. 28. 01:25

 


 

 

 출처-야후 지식에서 ajpg1203님 글 발췌

 

 

 

너무 좋은 자료가 있어서 올려 드립니다.
테마여행사라는 곳에서 일본의 대표적인 온천들을 소개한 것인데
아래 그 자료들을 가져왔습니다.
또한 관련사이트도 맨 아래에 있으니 직접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시면 더욱 좋을듯
싶습니다.
일본에는 정말 유명하고 좋은 온천들이 많이 있을겁니다.
따라서 아래의 자료들을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온천도시 벳부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진 벳부는 온천 휴양도시이다. 일본에서의 온천은 이제 생활속의 문화로써 다양하게 자리잡고 있다. 남녀노소, 나이를 구분않고 온 국민이 즐기는 온천욕은 그 수도 다양하며 가지각색의 온천지를 갖추고 또한 신나는 놀이시설을 갖추고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

벳부는 오이타현안에 속해있는 온천 휴양도시로 오이타시를 지나서 벳부로 들어서는 순간 마을 곳곳마다 뿜어져 나오는 하얀연기와 짙은 유황냄새에 압도 당한다.마치 도시전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듯 한 연기가 "아! 여기가 바로 온천의 도시 벳부구나"하고 감탄사를 절로 나오게 한다.시의 산중턱에 내려오면 한눈에 보일정도로 작고 아름다운 도시이며, 시내 곳곳에 심어져 있는 열대의 야자수가 이곳이 온천의 고장이면서 열대의 느낌을 주는 이국적인 감성을 불러일으킨다.

이 벳부에서만 3900개정도의 온천장과 목욕탕이 있다고 하니 과연 온천의 도시라고 불리울 만 하다. 전통적인 일본가옥에 온천수를 끓어다가 여관과 같이 사용하기도 하며, "스기노이"등 유명한 호텔이 직접 소유하고 있는 거대한 온천장이 있으나, 그래도 가장 유명한 곳은 지옥순례를 하는 지코쿠메쿠리이다. 아홉개의 온천들에게 각기 이름을 지어주고 쭉 관광하고 나오는 코스로 벳부에서 가장 알려진 온천순례코스이다.

벳부의 유명한 온천지로는 벳부(別府), 묘반(明礬), 하마와키(浜脇), 시바세키(柴石), 칸나와(鐵輪), 칸가이지(觀海寺),호리타(堀田), 가메가와(龜川)등의 8개의 온천으로 크게 나눈다.
좀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벳부(別府)온천

 

 

다케가와라 온천(市營竹瓦溫泉)


역에서 10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 번화가의 한가운데에 있는 온천으로 약 120년 전에 세워져 그 역사또한 오래되었으며, 건물의 지붕을 대나무로 만든것 또한 이 곳을 유명하게 만든 이유가 되기도 했다.

 

벳부의 상징적인 온천이다. 탄산천과 산화천으로 이루어져 있다. 신경통, 근육통, 운동마비, 만성소화불량, 부인병, 화상등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주소 : 別府市元町16番23/ T E L : 0977-25-1585

에키노마에고우쯔우 온천(驛前高等溫泉)


역전에 위치하고 있으며 다이세이시대의 서양식의 집의 분위기를 하고 있는 단아한 건물로 탄산천으로 이 온천물로 샤워를 하면 피부가 매끈매끈하게 된다고 알려져 있다.그리고 유황천도 같이 있어서 양 쪽의 탕을 즐길 수 있다.

부인병, 위장병, 화상, 신경통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진다. 벳부역에서 걸어서 약 2분정도 소요된다.
주소 : 別府市驛前町13-14 / T E L : 0977-21-0541/ F A X : 0977-23-1484

칸가이지(觀海寺)온천
하나대온천/ 유메대온천


스기노이 팔래스의 호텔에 있는 하나 대온천(꽃의 온천장)과 유메 대온천(꿈의 온천장)을 이야기하며 벳부팔탕의 하나로 칸가이지온천에 종합 레저 시설로써 1960년경에 만들어졌다.

하나 대온천은 정글온천의 애칭에 어울리게 15미터가 넘는 천장이 높이 설치되어이쓰며 마치 열대를 방불케하는 신래의 온천장으로 수십개종류의 욕탕이 있다. 유메 대온천은 큰 온천안에 떠있는 섬처럼 분수가 가운데 장식되어있으며, 독특하게 디자인된 여러가지의 탕을 즐길 수 있다.


스기노의 팔래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http://www.suginoi.co.jp/ 이다.
T E L : 0977-24-1161 / F A X : 0977-26-3864

 

하마와키(浜脇)온천


湯都ピア浜脇온천은 유럽을 모델로한 세련된 온천장으로 풍부한 유천을 가지고 있다. 온천의학과 운동생리학에 기초를 두고 세워졌으며, 이용자의 체력과 건강상태에 맞춰서 입욕을 할 수 있다. 8종류의 탕이 있으며, 입욕도중에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룸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신경통, 관절염, 만성소화불량, 피로회복등에 효험이 있다.
벳부역에서 차로 약 10분정도 소요된다.
T E L : 0977-25-8118

호리타(堀田)온천
무겐노 사토


조금 들어간 산속에 위치한 계곡의 물에 위치한 노천온천탕이다. 보는 각도에 따라 물색이 틀려진다고 알려져있다. 노천욕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온천이며 남탕과 여탕이 나뉘어져 있으며, 칠색탕과 무켄노사토탕으로 나뉘어져있다.


신경통, 운동마비, 냉증등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진다.
JR벳부역에서 택시로 약 15분정도가 소요된다.
T E L : 0977-22-2826 / F A X : 0977-26-5988

묘반(明礬)온천
벳부 온센 효요랜드


보양랜드라고 불리우는 이 온천은 일본의 역사책에 기재되어질 정도로 유명한 호텔이다.온천물에는 세계에서 비교할 수없는 광니라는 진흙이 섥혀있으며, 그 효험은 의료관계자들에게 인정되었다고 한다.

 

여성들에게 특히 유명하며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으며 남성들에게는 발기장애들에 이 진흙탕이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류마티스, 아토피, 수충등에 휴험이 있다고 알려진다.


벳부역 니시구치에서 가메노이버스를 타고 약 25분정도 소요된다.
T E L : 0977-66-2221 / F A X : 0977-66-2224

칸나와(鐵輪)온천
유메노타테코


오이타현 벳부시의 칸나와온천입구에 있는 호텔 風月하몬드부지내에 있는 일본풍의 호텔로써 중후한 멋을 가지고 있는 온천장이다. 대욕장은 8개종류의 온천탕을 가지고 있으며 유량이 풍부한 온천지이다.

 

노천온천과 실내온천등을 가지고 있으며, 화상, 부인병, 신경통, 타박상, 소화기장애, 간절염등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졌다. 벳부IC에서 차로 약 5분정도 소요된다.
T E L : 0977-66-4141(121)/ F A X : 0977-66-1232

효단온천


다이세이 11년에 지어진 오랜역사를 가진 온천장으로 모래사장으로 된 사탕과 용탕, 노천탕, 증기탕, 보행탕, 암풍탕, 등의 다양한 탕을 가지고 있다. 신경통, 화상, 부인병등에 효험이 있고 만성소화불량에 효험이 있다. JR벳부역에서 차로 약 15분정도 소요된다.
T E L : 0977-66-0527 / F A X : 0977-66-0799

시바세키(柴石)온천
시바세키온천


국민보양온천지로 유명하며 노천온천과 증기온천이 있으며, 가족이 같이 들어갈수 있는 가족탕이 있다. 숲속에 둘러싸여 한적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온천장이다. 호상, 만성위장병, 동맥경화증에 효험이 있다. 벳부역 히가시구치에서 25분정도 소요된다.
T E L : 0977-67-4100

가메가와(龜川)온천
벳부하마와키온천


벳부국제광광항에 근접해 있으며, 녹움에 둘러쌓여 지금은 별로 남아 있지 않는 모래사장근처의 공원끝에 자리잡고 있다. 벳부시가 하마와키온천을 시작한것은 쇼와61년에서이고 모래사장의 크기가 폭이 6미터에 길이가 20미터, 면적이 120평방미터에 달하고, 단체로 목욕을 즐길 때 용이한 온천이다.

 

온천열로 달궈진 모래사장에서 찜질하는 듯한 온천이다.
나트륨 산화천으로 화상, 만성피부염, 만성부인병등에 효험이 있다. 벳부역에서 칸가와방면으로 차로 약 15분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T E L : 0977-66-5737

등의 온천이 있으니, 본인의 건강상태나 취미에 맞게 다양한 온천욕을 여기 온천의 벳부에서 즐겨보자.

http://www.tour-theme.com/comm/main04_view.html?no=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