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패션】

올가을 스모키 눈빛에 누드 입술로

피나얀 2006. 9. 16. 00:53

 

출처-2006년 9월 15일(금) 3:07 [동아일보]

 


올가을 여성 메이크업의 화두는 ‘클래식’이다.

전체적으로는 최근의 내추럴 스타일에 맞게 가벼운 파운데이션을 유지한다. 반짝이는 느낌을 강조하는 메이크업이 인기지만

광택을 줄여 따스한 분위기를 살리는 것도 좋다. 입술은 가볍게 윤기가 흐르는 누드 톤이 가을날에 어울리는 단아함을 전해 준다.

한국 여성은 피부 톤이 밝고 조밀한 앳된 얼굴이 특징. 하지만 평면적이라 이목구비가 뚜렷하지 않은 이가 많다.

그래서 눈썹과 눈을 어떻게 표현하느냐가 중요하다. 눈은 클래식 메이크업에서도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 화장품업체 슈에무라는 깊고 그윽해 드라마틱한 연출에 잘 어울리는 ‘스모키 아이(smokey eye)’를 추천했다.

슈에무라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가쿠야스 우치이데가 한국 여성을 위해 이번 시즌의 스모키 룩 화장법을 제안했다.

각 메이크업마다 어울리는 패션 스타일도 함께 알아봤다.

○ 따스한 화려함 ‘골드 스모키 룩’

가을 정취에 어울리는 따뜻함 속에 우아한 화려함을 숨긴 콘셉트가 관건이다. 아이보리 니트 상의에 연주황색 팬츠, 골드 컬러의 스카프와 구두가 계절과도 맞는다. 메이크업 역시 골드와 브라운 톤이 핵심. 할리우드 여배우 같은 화사한 분위기가 더해져야 한다.

둥근 얼굴에 자연스럽고 어른스러운 느낌을 준다. 위 눈꺼풀은 골드 컬러(IR900Y) 위에 세련된 ME350 세피아(암갈색) 섀도를 겹쳐 바른다. 눈 밑은 골드 브라운 컬러로 조절한다. 뺨은 피부색에 가깝게 살구빛으로 터치(글로 온 피치)를 하고 입술은 베이지 컬러(루주 언리미티드 710호)로 광택 없이 깔끔한 느낌을 준다.


○ 자연스러운 세련됨 ‘카키 스모키 룩’

드로잉 펜슬 M 블랙으로 아이라인을 잡아주고 골드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ME브라스골드)를 펴 바른다. 쌍꺼풀 부분은 ME올리브 섀도로 겹쳐 바른다. 눈 밑의 앞쪽은 IR300 골드로 강조하면 볼륨감이 산다.

글로 온 앤티크 핑크 블러셔(blusher)로 볼 가운데를 생기 있게 만들고, 루주 언리미티드 128의 가벼운 붉은색으로 입술을 살린다.

20대 후반이나 30대 초반의 직장 여성이 자연스러움을 강조하고 싶을 때 좋다. 편안하면서도 입체감이 돋보여 넓어 보이는 얼굴을 보완해 준다.

자연스러움을 강조한 화장이라 가을 느낌을 살린 파리지엔 패션이 어울린다. 가죽 소재의 카키색 코트에 카멜색(황갈색) 팬츠를 받쳐 입고 카멜색 빅백을 매치하면 세련돼 보인다. 머리는 느슨한 뱅 스타일이 자연스럽다.


○ 로맨틱한 은은함 ‘퍼플 핑크 스모키 룩’

전체적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적합하다. 눈 앞부분에 포인트를 줘 미간이 넓은 이들의 약점 보완에 알맞다. 도회적인 세련미를 원하는 20대 초중반 여성에게도 어울린다.

광택이 들어간 퍼플 컬러의 아이섀도(프레스트 ME700)를 눈에 바른 뒤 눈꺼풀 가운데 화이트 컬러(P900)를 더하면 입체적인 눈을 표현할 수 있다.

볼 터치와 입술은 핑크로 통일감을 주는 것이 좋다. 부드럽게 동그라미를 그리며 로즈 핑크 컬러의 글로 온 앤티크 핑크 블러셔를 펴 바르고 윤기 나는 핑크색 립스틱(루주 언리미티드 305)으로 입술을 정리한다.

패션 스타일은 비슷한 색 계열로 디테일이 살아 있는 블라우스와 심플한 스커트를 믹스 매치하는 것이 사랑스럽다. 포인트가 되는 두꺼운 벨트와 구두를 갖추면 우아함을 뽐낼 수 있다.


○ 도회적인 강렬함 ‘블랙 스모키 룩’

자연스러움 속에 강렬함을 갖춘 블랙 톤의 메이크업은 올 가을 인기 트렌드. 평면적인 동양인의 얼굴에서 눈썹과 눈을 강조해 여성의 당당함을 드러낸다.

눈 가장자리를 블랙 컬러의 리퀴드 아이라이너와 블랙 아이섀도(ME990)로 꼼꼼히 메운다. 회색빛 IR990 섀도로 쌍꺼풀 부분까지 색이 점차 흐려지는 그러데이션(gradation) 효과를 준다. 아이라인과 언더라인 둘 다 강조하는 것이 포인트.

볼 터치는 글로 온 앤티크 핑크를 바탕으로 오렌지색 블러셔를 살짝 바르면 피부가 건강해 보인다. 입술은 연주황색 베이지 톤(루주 언리미티즈 710호+001호)으로 마무리한다. 나이와 상관없이 파티나 공식행사에 잘 어울리며 깊이 있는 원근감을 살리고 싶을 때 알맞다. 얼굴이 길어 보여 불만인 이들에게 권할 만하다.

패션은 검은색 계통을 메인으로 하는 것이 좋다. 골이 파이거나 실크 소재로 은은한 광택을 주는 블랙 계열이 추천 아이템. 액세서리는 동일한 블랙 계열로, 벨트는 오히려 대조되는 색상으로 포인트를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