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얀™♡【패션】

슬림 핏으로 '쭉쭉' 밍크 모피로 '빵빵'

피나얀 2006. 12. 24. 22:55

 

출처-2006년 12월 24일(일) 오후 4:41 [노컷뉴스]



설원위에서 멋 내기흰 눈에서 돋보이는 스노보드 패션 트렌드웰빙 소재, 패셔너블한 디자인으로 스타일 굿~하얀 눈 위의 스노보더들, 그들이 눈 위에서 펼치는 화려한 회전묘기와 함께 그들이 입고 있는 스노보드 웨어에 자연히 눈길이 쏠린다.

방풍, 방수, 충격완화를 위해 투박함을 유지할 수밖에 없었던 보드 웨어의 스타일이 변하고 있다. 등산, 골프 웨어 등의 스포츠 웨어들이 캐주얼화, 패셔너블한 스타일의 변화로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면서 겨울 스포츠의 대명사 스키와 스노보드 웨어들도 이들과 같은 흐름을 타고 있다.

소재도 편안한 코듀로이부터 모피까지 다양하게 접목시켜 바디라인을 강조할 수 있는 몸에 꼭 맞는 피트한 디자인 제품들도 선보인다.

◇ 스노보드 에어 소재의 다양화


더욱 럭셔리한 룩으로스노보드 웨어의 보온, 방풍, 방수, 충격완화라는 기능성에 대한 기술력은 이미 평준화되었고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어필할 수 있는 요인들은 소재의 다양성을 통한 패셔너블한 디자인이다. 스노보드 웨어 브랜드들은 몇 년 전부터 데님, 체크 패턴 소재 등의 일상복 소재를, 합성섬유 소재 일색으로만 선보이던 스노보드 웨어에 적용, 소재의 다양화와 이를 통한 패셔너블한 캐주얼 느낌의 스노보드 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올 겨울 시즌 선보이는 스노보드 웨어에는 코듀로이 등과 같은 일상복 소재로 만든 상품들이 출시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 화려한 무늬의 프린트, 퍼(fur), 자수 등 디자인 요소 가미


올해 선보인 제품들 가운데는 섬유패턴에도 다양한 디자인이 가미되어 과감한 스트라이프 패턴, 옷 전체를 덮는 화려한 프린트들도 선보이고 있으며, 겨울철 일상복에 주로 쓰이던 코듀로이(골덴) 등도 스노보드 웨어의 소재로 새롭게 적용되고 있다.

또한 여성 스노보드 웨어의 경우 자수, 프린트, 금사, 은사 소재 등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스타일이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여성들을 위한 상품의 경우 화려한 모피를 부분적으로 적용해 럭셔리함을 강조한 디자인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유럽에서 시작되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러시안 무드(러시아에서 주로 입는 모피, 비드 자수 등의)의 영향으로 손목이나 네크라인, 혹은 후드 부분에 폭스나 밍크 등의 모피를 달거나 금사, 은사로 화려한 자수를 놓아 포근하고 화려한 느낌을 동시에 주는 디자인이라 더욱 여성스러우면서도 우아한 스타일로 연출이 가능하다.

여기에 더해 스키니 진처럼 바디라인을 그대로 살려주는 패션이 유행하면서 스노보드 웨어에도 기존의 투박한 디자인 제품보다 바디라인을 살려주는 ‘슬림-핏(SLIM-FIT)‘ 스타일이 젊은 여성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허리라인이 들어가고 이 라인을 강조하기 위해 벨트를 장식하거나 주름을 잡은 디자인도 선보이고 있다.

◇ 블랙, 네이비, 브라운 강세 속에 핑크, 블루, 옐로 등 선명한 컬러도 인기


컬러는 자연 중시 경향을 많이 반영한 느낌이다. 블랙, 네이비, 카키 등의 전통적으로 인기 있는 컬러 제품 외에도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브라운 톤의 스노보드 웨어를 주력 상품으로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스포츠 웨어로서의 강렬함보다는 내추럴 한 느낌을 주는 브라운 컬러는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으로 어떤 컬러의 옷과도 잘 매치된다. 이외에 스테디셀러 컬러인 화려한 포인트 색상인 핑크, 블루, 옐로, 라임 컬러 등도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같은 스노보드 웨어를 코디할 때는 특별히 고민 할 필요 없이 상하의를 한 벌로 입는 방법도 있지만 각각 다른 컬러의 상하의를 입는 것은 또 다른 패션 센스. 비슷한 계열의 상하의를 톤-온-톤(tone-on-tone)으로 코디하면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고, 색상 차이가 큰 상하의를 코디하면 스키장에서 발랄하고 튀는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한번 시도해 봄직하다.

◇ 보드 웨어로써 편리성 갖춘 디자인 강화


이렇게 패셔너블한 소재와 디자인이 적용된 상품이라도 스노보드 웨어의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성을 외면할 수는 없다. 겨울 스포츠를 위한 특수 코팅 처리를 해 방수성, 투습도 등의 기능을 더욱 보강한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다.

스노 보더들의 격한 활동성을 위해 뛰어난 방수성 및 보온성, 운동 시 흘리는 땀의 배출을 원활히 하기 위한 겨드랑이 같은 부위에 통기구를 설치해 놓거나, 넘어 졌을 때 손목을 보호해 주는 손목 밴드 등은 예전부터 선보여 왔던 스노보드 웨어의 기본적인 기능. 여기에 편리성을 더해 고글 닦이, 주머니 속 키홀더 등도 설치하는 등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한 스노보드 웨어가 선보이고 있다.

더구나 요즘은 MP3, 핸드폰, PDA 등의 디지털 제품을 휴대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를 수납하기 편하도록 다양한 주머니를 설치한 센스있는 스노보드 웨어도 출시되어 휴대용 통신기기를 다수 소지한 젊은 연령대의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이 되고 있다.

◇ 은나노 웰빙소재로 항균, 방습기능 강화된 제품도 출시


스노보드는 상당한 칼로리를 소모하는 격한 스포츠이므로 활동 중 체내의 수분이 땀으로 발산되어 땀 냄새가 배고 이로 인해 곰팡이나 박테리아가 기생할 수 있다. 그렇다고 위생을 위해 빨래를 할 수 있는 평상복이 아니기 때문에 소재의 위생적 측면을 더욱 강화시킨 것이 은나노 스노보드 웨어다.더욱이 웰빙 바람이 음식, 주거생활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스노보드 웨어의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은나노 소재로 만든 제품이 출시됐다.

EXR KOREA에서 선보이는 ’은나노‘ 소재의 스노보드 웨어는 서울대학교 패션 신소재 연구센터(FTC)와의 제휴를 통해 개발된 신소재를 적용한 제품으로 지구상에 존재하는 6백50 여종 가까이 되는 대부분의 세균과 슈퍼 박테리아, 곰팡이로부터 호흡기 및 피부 등 신체를 보호하고 땀 냄새 등 악취를 제거하여 쾌적함을 유지시켜 주는 기능을 갖춘 상품이라고 한다.